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꼬꼬면' 얼마나 잘 팔리길래 이경규한테…

시계아이콘01분 12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광고모델'님께 절하는 기업들

LG, 전지현 헌정광고 내고
한국야쿠르트, '꼬꼬면' 이경규 명예이사에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헌정 광고하고, 감사패 주고, 명예홍보이사까지….

한 제품이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제품력은 물론, 마케팅 방법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존재한다. 이 가운데 광고 모델의 중요성도 빼놓을 수 없다. 광고 모델의 이미지는 특정 브랜드에 대한 남다른 신뢰감을 부여하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자사 브랜드의 광고 모델에게 감사패를 주고 명예직으로 우대하는 것은 물론, 헌정 광고까지 방영하며 감사의 마음까지 전해 주목을 받고 있다.

'꼬꼬면' 얼마나 잘 팔리길래 이경규한테…
AD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최근 자사의 엘라스틴 샴푸 모델로 11년 동안 활약하면서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크게 기여한 배우 전지현을 위해 업계 최초로 '헌정 광고'를 방영키로 했다.


1분 분량으로 제작된 이번 광고는 전지현이 출연한 12편 광고의 주요 장면을 묶어 이달부터 내년 1월까지 2개월 동안 주요 케이블 방송에서 총 400여회 방영될 예정이다.


LG생건 측은 "엘라스틴이 2001년 첫 출시된 뒤 3년 만인 2004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샴푸린스 시장에서 1위 브랜드로 성장하는데 모델 전지현의 기여가 크다고 평가해 이번 광고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꼬꼬면' 얼마나 잘 팔리길래 이경규한테… 한국야쿠르트는 개그맨 이경규 씨를 명예홍보이사로 위촉했다. 양기락 한국야쿠르트 사장(오른쪽)이 이경규 씨에게 명예사원증과 뱃지를 전달하고 있다.

'흰국물 라면' 열풍을 몰고 온 '꼬꼬면'의 경우에는 제조사인 한국야쿠르트는 개발자이자 광고 모델인 개그맨 이경규를 지난 10월 명예홍보이사로 위촉했다.


8월 출시된 꼬꼬면은 4개월 만에 6950만개(봉지면 6000만개ㆍ용기면 950만개)가 팔리며 500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이 같은 꼬꼬면의 인기몰이에 삼양식품은 '나가사끼 잠뽕'을, 오뚜기는 '기스면'을 선보이는 등 하얀 국물 라면이 잇따라 쏟아지면서 전체 라면시장의 규모가 커지는 효과를 낳기도 했다. 특히 꼬꼬면은 현재 미국, 호주 등 20개국에 상표 출원을 마치고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다.


'꼬꼬면' 얼마나 잘 팔리길래 이경규한테…

롯데주류는 지난해 3월 열린 비전 설명회에서 자사 소주 '처음처럼'의 모델인 가수 이효리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기도 했다. 이는 이효리가 2008년부터 현재까지 4년째 '처음처럼'의 모델로 활동하면서 신생 브랜드였던 '처음처럼'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특히 '흔들어라 캠페인'을 통해 소주를 흔들어 마시는 음주법을 소비자들 사이에서 유행시키며 '회오리주', '효리주' 열풍을 이끌어낸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에 이효리는 올 9월 롯데주류와 8번째 '처음처럼' 모델 계약을 맺고 국내 최장수 소주모델임을 입증했다.


업계 관계자는 "브랜드와 그 광고 모델은 일방적인 관계가 아니라 서로를 더욱 성장시켜나가는 상호 발전적인 존재"라며 "제품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광고 모델은 소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유통업계에서는 더욱 중요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