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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바로 마시는 석류초·사과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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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바로 마시는 석류초·사과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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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언제 어디서나 상큼하게 마실 수 있는 식초음료 '바로 마시는 석류초/사과초' 2종을 19일 출시했다.(용량 및 예상 편의점가 : 340ml 페트 1,500원, 1.5L페트 4,000원)


'바로 마시는 석류초/사과초'는 물이나 우유에 따로 희석하지 않아도 바로 간편히 마실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식초음료이다. 과즙을 숙성ㆍ발효시켜 만든 석류/사과식초와 석류/사과과즙이 가장 먹기 좋은 황금비율을 이뤄 목 넘김이 좋고 상큼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또 1.5L 페트기준 11,000mg, 340ml 페트 기준 2,400mg의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바로 마시는 석류초/사과초' 제품명을 전면에 배치하고 식초에 빠진 잘 익은 빨간 석류와 사과를 하단에 배치해 제품의 특징이 그대로 드러나도록 했다.


타깃층의 감성을 자극하는 글씨체와 과일을 든 여성 일러스트로 포인트를 줬으며, 용기 측면에서도 휴대가 편하고 마시기 적당한 양의 340ml 페트와 대용량의 1.5L 페트 2종을 출시해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의 주요 타깃은 평소 건강을 생각해 식초음료를 즐겨 마시는 2,30대 직장여성과 직접 물에 타 마시는 식초음료를 불편해 하던 3,40대 주부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집, 학교, 사무실, 헬스장, 찜질방 등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식초는 60여 종 유기산 함유해 피로 회복, 성인병 예방, 식욕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식초음료는 물에 희석해서 먹는 제품과 바로 마실 수 있는 RTD 제품으로 구분되며, 대부분 희석해서 마시는 제품 위주로 시장(900억 원)이 형성돼 있다.


하지만 희석해서 마시는 식초음료는 매번 컵과 생수가 필요하고 휴대가 어려운 반면, 별도의 희석이 필요 없는 제품(RTD류)은 이런 단점들을 극복할 뿐만 아니라 맛도 더욱 좋아져 새롭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바로 마시는 석류초/사과초' 2종을 식초음료 시장을 이끌 주력 제품으로 키우기 위해 주 타깃층이 밀집해 있는 대학교 및 오피스 주변 거래처와 주부층을 위해 할인점 등에 제품을 집중 입점시켜 판매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 다양한 시음행사를 펼쳐 '바로 마시는 석류초/사과초'의 편리함과 상큼한 맛을 알릴 계획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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