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고판에서 게임을 한다고?'

시계아이콘00분 4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현대차, 인터렉티브게임 '현대 레이스' 런칭

'광고판에서 게임을 한다고?'
AD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광고판에 스마트폰을 연결해 게임을 즐긴다?'


현대차는 19일(현지시각) 뉴욕 맨하탄 타임스퀘어 광장에 설치한 옥외 광고판에 스마트폰을 연결해 벨로스터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인터렉티브 게임, ‘현대 레이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내년 3월까지 운영될 예정인 이 게임은 현대차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새로운 생각, 새로운 가능성)’의 일환으로 대형 옥외 스크린을 통해 레이싱 게임을 즐기도록 한 새 시도다.


게이머는 아이폰과 옥외 스크린을 무선으로 연결, 아이폰을 컨트롤러로 사용하고 대형 옥외스크린을 통해 게임 화면을 볼 수 있도록 해 벨로스터 레이싱 게임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게임을 원하는 고객은 광고판 반경 100m 내에서 본인이 소지한 아이폰으로 ‘현대 레이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설치한 후 실행하면 되며, 앞에 대기자가 있을 경우에는 아이폰 화면에 대기 인원수가 표시된다.


게임을 시작하면 게이머는 아이폰 화면 우측에 있는 엑셀레이터와 브레이크 페달을 터치해 가속과 감속을 할 수 있으며, 아이폰 기기를 좌우로 기울여 방향 조작을 할 수 있다.


또 게임이 끝나면 참여자 개개인의 기록이 전광판에 표시가 되며, 가장 빠른 기록을 달성한 상위 10명의 플레이어는 매번 게임이 끝날 때마다 이름과 기록이 전광판에 나타난다.


이번 ‘현대 레이스’ 게임을 런칭한 타임스 스퀘어 광장은 뉴욕 맨하탄에서도 중심부에 있는 최고 번화거리로 하루 통행인구 150만명, 연간 통행인구 5억5000만명에 이르는 세계적인 랜드마크다.


현대차 옥외광고판이 설치된 투 타임스 스퀘어 건물은 코카콜라, 삼성전자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경쟁적으로 홍보를 펼치고 있는 타임스퀘어 광장의 가장 중심에 위치한 건물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