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필러 부작용으로부터 피하는 방법?

시계아이콘00분 4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최근 성형 부작용에 대한 뉴스가 이슈 됨에 따라 성형에 대한 불신과 불안감이 고객들 사이에 늘어나고 있다. 예뻐지고 싶지만 성형 부작용과 가격으로 인해 섣불리 성형을 결심하지 못하는 이들에게 필러와 보톡스는 매력적일 수 밖에 없다.


필러와 보톡스가 올해부터 갑자기 주목 받은 것은 아니다. 작년 혹은 재작년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쁘띠성형에 대한 믿음이 확실하지 않았고 시술 경험이 적은 병원에서 시술 받을 경우 시술효과가 확실히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성형와 쁘띠성형 사이에 고민을 많이 한 것이다.

하지만 올해는 성형에 대한 부작용 사례가 이슈화 되면서 실제 V라인을 만들 수 있는 사각턱 보톡스와 수술한 듯한 코를 만들 수 있는 코필러가 올 겨울 뷰티시장에 가장 큰 관심거리가 된 것이다.

더욱이 연말 회식과 모임이 늘어나면서 성형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코필러와 사각턱 보톡스 시장은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쁘띠성형도 부작용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필러의 경우 주사로 제제를 채워 넣는 방법이기 때문에 정확한 부위에 적절한 압력으로 적당량 주입해야 한다. 보톡스의 경우도 적절한 부위에 적당량 주입해야 안면근육을 쓰는데 어색하지 않다. 과도하게 보톡스 시술이 되었을 경우 웃는 모습이 자연스럽지 않거나 씹는 것이 불편할 수 있다.


부작용에서 벗어나는 것은 환자도 노력해야 한다. 민클리닉 민영수 원장은 “시술 후 약 1~2주간 술과 담배, 시술 부위에 강한 압력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열에 약한 제제의 특성 상 장시간 뜨거운 장소에 노출 될 경우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고 전했다.


박승규 기자 mail@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