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한국무역협회(회장 사공 일)는 기존 홈페이지(www.kita.net)를 무역정보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고 사용자의 편의를 제고한 종합무역포털로 전면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국내 최초로 화면전환(Convertible) 방식을 도입해 초기 화면을 홈페이지 화면과 핵심 무역정보 화면으로 이원화해 사용자가 손쉽게 무역협회 소식과 무역정보서비스를 접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무역정보 콘텐츠와 소셜 미디어 서비스 연계, 태그 클라우드(Tag Cloud) 활용, 개인화(Customizing) 기능 도입 등 최신 IT트렌드를 적용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크게 제고했다.
명실상부한 종합무역포털로서의 기능 강화를 위해 국제무역연구원 보고서, FTA 뉴스, 외환시장동향, 무역상담, 해외경제통상뉴스, 해외시장정보, 수입규제 정보 등 매일 또는 주간 단위로 업데이트 되는 협회 고유의 핵심 무역정보를 초기 화면에 일목요연하게 배치해 기업이 간편하게 무역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협회가 제공하는 각종 무역지원 서비스를 간략한 설명과 함께 총 38개의 아이콘으로 만들어 KITA.net 사용자들이 개인별로 가장 즐겨 사용하는 서비스 아이콘을 선별하여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즐겨찾기 모음’기능을 도입한 것도 큰 변화 중 하나다.
안근배 한국무역협회 IT전략실장은 "이번 KITA.net 개편을 통해 진정한 종합무역포털로서의 기능을 다할 수 있게 됨으로써 기업의 업무 효율성 향상과 무역 업무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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