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영하로 떨어졌고 거리는 벌써 크리스마스 장식 투성이가 되었으며 연말 모임은 늘어 가는데 일은 줄지 않고 통장 잔고만 줄어간다. 아직 12월 초에 불과하나 마음은 이미 한 살 더 먹어 버린 요즘, <10 아시아>에서는 지난 한 주간의 잡다한 연예 소식을 통해 자신의 정보 습득 상태와 트렌드 팔로잉 레벨을 셀프 테스트 해볼 수 있는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를 준비했다. 딱히 쓸 데가 있냐고? 시간이 더 잘 간다.
<#10_QMARK#> 1. 지난 3일 첫 방송된 tvN < Saturday Night Live KOREA >에서는 배우 김주혁이 호스트를 맡아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했다. 다음 중 김주혁이 아닌 것은?
<#10_QMARK#> 2. 2012년 1월 말 방송 예정인 KBS <드림하이 2 - 기린예고, 그 후의 이야기>의 캐스팅이 발표되었다. 다음 중 배역 명과 설정이 틀린 것은?
① 정진운 : 록 스타를 꿈꾸지만 허풍이 심한 진유진
② 지연 : 걸 그룹 허쉬의 멤버이자 ‘발연기’로 유명한 리안
③ 효린 : 천부적인 가창력을 지닌 걸 그룹 허쉬의 리드보컬
④ 박진영 : <슈퍼스타 K 4> 출연을 꿈꾸는 원어민 교사
<#10_QMARK#> 3. 지난 8일 tvN <백지연의 끝장토론 시즌 2>에 출연한 다음 사진 속 남성에 대한 정보로 맞는 것은?
① 51세. 서울시 종로구 거주 ② 제 18대 국회의원
③ 전직 보험왕 ④ 귀요미
<#10_QMARK#> 4. 최근 한 인터넷 게시판에는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 부산을 방문했던 오다기리 죠가 한 음식점에서 자신의 이름이 아닌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사인을 해준 에피소드가 올라와 논란이 되었다. 오다기리 죠가 출연하는 영화 <마이웨이> 관계자는 “확인해 보니 사인을 해준 것은 사실이나 오다기리 죠가 워낙 장난기가 많은 배우라 악의는 없었다고 말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오다기리 죠가 사인에 쓴 사람의 이름은?
① 욘사마 ② 아유미 ③ 코다쿠미 ④ 고이즈미
<#10_QMARK#> 5. 다음은 7일 방송된 MBN 시트콤 <뱀파이어 아이돌>의 한 장면이다. 극 중 부부로 출연하는 신동엽과 김수미의 대사 중 동엽의 ‘마음의 소리’를 모두 고르시오.
① 동엽 : 오늘도 밤에 나가봐야 돼 / 수미 : 또 그럼 애기 혼자 자야 돼?
② 동엽 : 왜, 무서워서? / 수미 : 응, 무떠워.
③ 동엽 : 니 얼굴이 더 무서워. / 수미 : 빨리 와야 돼~
④ 동엽 : 영원히 안 올지도 몰라.
<#10_QMARK#> 6. 다음은 지난 4일 방송된 KBS <개그 콘서트> ‘위대한 유산’의 인간문화재 황현희 선생님께서 사라져가는 우리의 문화 중 20대 이상 공감 가능한 내용에 대해 말씀하신 내용이다. 다음 밑줄 친 내용 중 맞는 것을 고르시오.
매직 아이 어디 갔어 이거? ① 3G가 필요 없어! ② 윌리를 찾아라 어디 갔어 이거? 난 아직도 못 찾았는데 어디 갔나 얘? 음악인들 다 어디 갔어 이거? 잘 들어. 우리 음악인들이야~ 사이버 가수 아담 어디 갔어? 난 얘 좋아했는데, ③ 디도스 걸려 죽었나 이거. ④ 와이투케이 어디 갔어? 마니 고민 해떠떠~ 혀 짧은 애들 어디 갔나!
<#10_QMARK#> 7. 최근 인터넷 상에서는 여성 방송인 A씨와 그의 전 남자친구와 관련된 동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에 지난 6일 저녁 한 종편 채널에서는 메인뉴스를 통해 해당 동영상의 성행위 장면과 나체 사진을 모자이크 처리해 방송했다. 다음 중 누가 그랬을까? 응? 누가 뉴스 시간에 민망한 장면 내보내고 남의 사생활 침해했을까?
① 채널 A ② TV 조선 ③ JTBC ④ MBN
정답 및 풀이
1. 답 없음.
모두 김주혁이다. 모두...2. ④ 박진영
박진영은 <드림하이> 전편에 이어 아이들의 음악적 멘토를 자처하는 영어교사 양진만 역으로 출연한다.3. ④ 귀요미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월계동을 지역 기반으로 하고 있는 전직 영어학원 원장 출신 제 17대 국회의원 정봉주 - 귀여움 = 04. ③ 코다쿠미
5. ③ 니 얼굴이 더 무서워, ④ 영원히 안 올지도 몰라.
지나친 애교는 무떠운 법이다.6. ④ 와이투케이
① 3G → 3D ② 윌리를 찾아라 → 월리를 찾아라 ③ 디도스 → 바이러스
7. ① 채널 A
무슨 수를 써서라도 ‘A’의 존재감을 얻고 싶다면 차라리 레인보우의 ‘A’로 채널 로고송을 만들 것을 권한다.
<10 아시아>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10 아시아 글. 최지은 fi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