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정일 기자] 지난 6월 첫발을 내디딘 아시아경제신문의 'MK 리더십' 시리즈가 긴 산고를 마치고 마침내 오늘 출간됩니다. 매주 목요일, 총 24회에 걸쳐 숨가쁘게 조명한 정몽구 회장의 삶과 열정은 이 한권의 책에 오롯이 갈무리돼 있습니다.
오늘 출판 행사는 정몽구 회장의 과거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통해 리더십은 사회적 자본이고, 훌륭한 리더십은 여러 사람이 공유해야 빛을 발한다는 지극히 명백한 상식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승승장구하는 현대차그룹의 성장동력은 정 회장이 묵묵히 지켜온 '품질 경영'에서 뜨겁게 달궈졌음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또한 그는 강철같은 추진력과 독한 승부사였습니다. 좌우명 '일근천하무난사'에서도 알 수 있는 근면함, 앞으로 나서기보다는 한발 물러날 줄 아는 겸손함, 형식에 얽매이지 않으며 소탈하고 연민의 정이 깊은 인간애도 MK리더십을 완성하는 조각들이었습니다.
오늘 출판 행사에는 각계 귀빈들도 대거 참석합니다. 현대차그룹에서는 정의선 부회장, 김용환 부회장, 양웅철 부회장, 김충호 사장, 이삼웅 사장 등이 방문할 예정입니다.
또 박정인 전 현대모비스 회장, 변정수 만도 부회장, 하병호 현대백화점 사장, 권영수 자동차공업협회장 등도 자리를 빛내줄 것입니다. 재계 단체에서는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과 정병철 전경련 부회장 등이 참석해 MK 리더십의 의미를 함께 나눌 것입니다.
아시아경제신문이 창간 23주년을 기념해 MK 리더십을 연재하고 이를 출판한 목적은 그의 성공 DNA를 우리 모두가 공유해 사회적 에너지로 승화시키자는 것입니다. 정 회장의 리더십은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우리 기업들에게는 희망의 메시지이자 대한민국이 경제 강국으로 도약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대한민국 경제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는 뜻깊은 출판 행사에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일시 2011년 12월8일 오후 5시부터
장소 소공동 롯데호텔 아테네가든
문의 아시아경제편집국 산업부 02-2200-2060
이정일 기자 jayle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