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이 오픈하자마자 대박을 터트렸다.
5일 롯데백화점은 아울렛 파주점 오픈일인 2일부터 4일까지 3일 동안 총 30만명이 방문하여 117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프리오픈일(12월1일) 매출 포함된 수치임)
이는 역대 국내 프리미엄아울렛 오픈 첫 3일 매출 중 가장 높은 수치이며, 기존 매출목표보다 40%가량 높은 실적이다.
첫 주말 가장 인기를 끈 브랜드는 멀버리, 나이키, 폴로 등으로 일평균 1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산뜻한 출발을 보였다. 특히 멀버리, 토즈 등은 많은 사람이 몰려 주말 내내 매장 입구에 40~50m씩 줄을 서는 진풍경을 보였다. 이밖에도 빈폴, 아디다스, 테팔, MCM, 타임 등도 높은 매출을 기록하였다.
파주점을 방문한 고객들은 많은 유명 브랜드를 한 곳에서 살펴볼 수 있고, 매장내 상품이 충분히 확보돼 있어 쇼핑 하기에 편리하다는 의견과 시네마와 키즈카페, 병원ㆍ약국 등 근린시설이 있어 지역민이 이용하기에 좋았다는 의견을 냈다.
이밖에 지하 주차장이 넓고, 주차 가능 여부를 알려주는 센서 등에 만족감을 표시하기도 했다.
파주점은 앞으로 프라다, 미우미우 매장과 C블럭 오픈을 2012년 4월까지 차질없이 준비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쇼핑환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출판단지, 통일전망대 등 지역 주요 관광지와 연계한 마케팅을 통해 외국인 고객이 찾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울렛으로 키울 계획이다.
송정호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장은 "국내 최대 브랜드, 다양한 문화편의시설 등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의 강점이 부각되면서 주말 동안 예상보다 많은 고객이 파주점을 방문했다"며 "앞으로도 상품구색 보강에 힘쓰는 동시에 지역 관광지와의 연계 마케팅을 확충해 고객들의 쇼핑편의 증대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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