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노트북 하드드라이브 용량 압박 이젠 걱정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도시바,500GB,1TB 용량의 외장하드디스크 CANVIO V6 출시

도시바 스토리지 디바이스 코리아(대표이사 미야자키 요이치)는 2012년 신제품 외장하드 ‘CANVIO V6’를 국내시장에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2012년부터 유통시장을 적극적으로 강화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태국의 홍수사태로 인한 HDD가격폭등과 물량부족이 발생한 가운데 출시되는 CANVIO V6를 시장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신제품 CANVIO V6 역시 기존 도시바 외장하드에서만 볼 수 있었던 외장하드를 형상화한 고유패턴과 고광택 케이스를 채용함으로써 간결하고 현대적인 감각에 맞추었으며, 측면을 부드럽게 처리해 사용 편리성과 함께 외장하드가 주는 투박하고 무거운 이미지를 탈피했다.

노트북 하드드라이브 용량 압박 이젠 걱정마
AD


CANVIO V6는 기존 제품과 같이 USB 3.0을 지원함으로써 USB2.0대비 최대 10배의 전송속도를 지원하고 있으며 USB2.0 기기들과도 호환이 가능하다.

외장하드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백업 기능에 대해서도 누구나 쉽게 백업을 할 수 있도록 NTI Backup Now EZTM을 기본 S/W로 탑재하여 파일 및 폴더 백업뿐만 아니라 타 외장하드에서 볼 수 없었던 시스템 전체 백업도 지원함으로써 외장하드의 필수기능인 데이터 백업 기능에 좀 더 충실했으며, 이번 신제품부터는 선택적으로 클라우드 백업까지도 스케줄관리로 자동처리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제품은 500기가바이트(GB), 1테라바이트(TB) 용량의 ‘블랙’,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한편 도시바는 외장하드를 활용할 수 있는PC를 포함한 모든 디지털 기기에서 CANVIO V6 활용 팁과 정보를 공유하는 체험단 이벤트를 오는 12월 6일까지 진행을 하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국내 도시바 스토리지 디바이스 홈페이지(tsdk.toshiba.co.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등록하면 되고, 체험단 전원은 신제품 CANVIO V6 무상 지급 특전과 지급된 신제품을 가지고 디지털 기기에서 활용한 체험기를 작성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코노믹 리뷰 기획특집팀>


<ⓒ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코노믹 리뷰 김경수 기자 ggs0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