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삼성전자는 27일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고객 중심의 사이버 서비스센터를 재구축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고객이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이버 서비스센터의 모바일 웹 사이트(http://m.samsungsvc.co.kr)를 열었다.
고객들은 모바일 웹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신청'은 물론이고, '불편사항 신고', '가까운 서비스센터 찾기' 등 주요 서비스를 PC 웹 사이트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PC 웹 사이트에서는 시각 장애인을 위해 화면의 내용을 읽어주는 '스크린 리더 기능'을 도입해 장애·비장애인 차별 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배려했다.
또 회원가입 절차 없이 불편 사항을 신고할 수 있도록 했다. 사이버 서비스센터 이용 시 개인 정보 입력도 최소화해 고객의 접근성도 높였다. '다운로드 센터'의 콘텐츠를 '제품 매뉴얼'뿐 아니라 '드라이버', '펌웨어 업데이트' 등으로 확대했으며, 다운로드 속도도 대폭 향상시켜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 다양한 웹 브라우저(Web Browser)를 지원해 고객중심의 사이버 서비스센터로 재탄생했다.
최을규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상담팀 상무는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방법과 프로세스를 고객중심으로 혁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과 더불어 온라인에서도 차별화된 고객 감동의 서비스가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