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빙그레의 '내손안의 콩두유'가 '2011 Good Design' 제품으로 선정됐다.
'2011 Good Design'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DIP)에서 주관해 우수한 디자인 제품에 'GD(GOOD DESIGN)'마크를 부여하는 디자인부분 국가 공인 제도다.
'내손안의 콩두유'는 콩을 형상화한 인체공학적 병 모양 디자인으로 미적 아름다움뿐 아니라 손의 감촉까지 만족시키는 국내 최초의 오감만족 페트병 두유 제품으로 인정받아 이번 Good Design 제품으로 선정됐다.
특히 고열에서 오랫동안 살균하는 일반 유리병 제품과 달리 무균충전공법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자외선과 산소를 완전 차단하는 3중 페트용기에 담아 두유 특유의 콩 비린내를 없애 두유의 맛과 향기를 보존하는 기능적 특성도 크게 향상시켰다. 또 용기에는 자외선 차단 코팅막을 사용해 제품 신선도 유지와 품질보존 기간을 늘릴 수 있었다.
황지현 빙그레 과장은 "소비자의 편의성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두유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그대로 전달하도록 노력했다"면서 "두유의 재료가 콩인 만큼 콩 모양의 용기 자체가 밝고 신선한 느낌을 표현해 소비자들로부터 친근한 이미지를 주는 것 같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