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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웹사이트, 정보소통채널로 탈바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쇼핑몰 상품평, 체험단 블로거 리뷰 연계로 고객에게 실질적 도움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삼성전자 대표 웹사이트(www.samsung.com/sec)가 소비자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정보형 사이트로 대대적인 탈바꿈을 실시했다.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개편된 삼성전자 대표 웹사이트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의견과 견해를 나누는 장이자 고객 지향의 정보 사이트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취지다.

특히, 실제 사용자들의 진솔한 의견이나 리뷰에 더욱 큰 관심을 보이는 국내 고객들의 트렌드를 반영해 '체험단 블로거 리뷰, 쇼핑몰 상품평' 등과 같은 외부 콘텐츠로 바로 연결될 수 있게 했다.


최근 고객소통 트렌드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한 고객참여도 한층 강화했다.

삼성전자 대표 사이트 메인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콘텐츠를 노출했으며, 삼성전자 사이트의 다양한 콘텐츠를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인기 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 기능을 이용해 '프렌즈 라이크' 페이지를 구성 했다. 페이스북 '좋아요' 기능을 응용해 만들어진 '프렌즈 라이크'는 고객들에게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제품을 노출시킴으로써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인기 제품 순위를 제공하고 있다.


또 그 동안 분리되어 있던 모바일닷컴과 이미징닷컴도 개편된 삼성전자 대표 사이트로 통합해 고객과의 접점을 단일화시켰다.


이외에도 개편되는 삼성전자 대표 사이트에는 구매시 혜택과 이벤트 정보도 수시로 제공되며, 마이 페이지를 통해 구매한 제품의 매뉴얼, 펌웨어등 고객지원 정보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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