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종로구, 지방세 성실납세자 표창수여

시계아이콘00분 4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영종)가 자치구 단위 지방자치단체로서는 드물게 ‘지방세 성실 납세자’에 대한 감사 표창을 수여하기로 해 주목받고 있다.


종로구는 지역의 성실 납세자와 법인을 초청, 개인은 22일, 기업인과 법인은 29일에 종로구청 기획상황실에서 표창을 수여한다.

종로구, 지방세 성실납세자 표창수여 김영종 종로구청장
AD

구는 재산을 은닉하고 고의적으로 납세를 기피하는 비양심적 세금체납자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세금을 성실히 납부한 구민을 선정해 표창함으로써 구민들의 납세의식을 제고해 건전한 납세 풍토를 조성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표창 대상은 한성 허기 회장, 김앤장 김영무 대표, 운산그룹 이희상 회장, 금강제화 김성환 회장, 코카롤리 전경숙 회장 등 기업인 5명과 교보문고, 신영자산개발, 연강재단, 삼양홀딩스 법인 4개,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고승길 교수, 수제비로 유명한 삼청수제비 한기영 대표 등 개인납세자 13명이다.

종로구에 거주ㆍ소재하면서 지난 5년간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 체납사실이 없는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고유가와 소비위축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구의 중요한 재원인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구민들의 소중한 세금이라는 사실을 깊이 인식하고 낭비하지 않고 알뜰하게 사용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종로구 2011년도 지방세(재산세) 총 납세대상자는 11만7923명이며 재산세 부과 금액은 659억 원이다.

◆성실납세자 표창 대상자 명단


▶기업인


(주)한성 회장 허기, 김앤장 대표 김영무, 운산그룹 회장 이희상, 금강제화 회장 김성환, (주)코카롤리 회장 전경숙


▶법인


(주)교보문고, (주)삼양홀딩스, 신영자산개발(주), (재)연강재단


▶개인 (동별 선정)


삼청동 한기영, 부암동 이규효, 무악동 우용식, 교남동 한순덕, 종로56가동 임성국, 이화동 고승길, 혜화동 예상호, 명륜3가동 박수길, 창신제1동 장점례, 창신제2동 임병호, 창신제3동 이근호, 숭인제1동 이수웅, 숭인제2동 이재규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