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팔방미인' 페이셜오일 활용법

시계아이콘01분 4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팔방미인' 페이셜오일 활용법
AD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겨울 보습을 책임질 다양한 형태의 오일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다용도로 어느 부위에나 활용 가능한 페이셜 오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페이셜 오일은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한 오일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영양을 공급해 주면서 피부에 얇은 코팅막을 형성해 수분이 밖으로 날아가는 것을 막아준다. 피부 건조를 방지해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어 어느 부위에나 사용이 가능해 활용도도 높은 편이다. 건조해진 겨울, 페이셜 오일 하나로 똑똑하게 피부 수분을 지키는 방법을 알아보자.


◆멀티케어가 가능한 페이셜 오일

페이셜 오일의 기본적인 사용법은 스킨 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한 두 방울을 덜어 얼굴에 감싸듯 펴 바른 다음 흡수가 되도록 두드려주는 것이다. 하지만 오일의 특성상 번들거리는 느낌 때문에 오일을 얼굴에 직접 바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만약 세안을 할 때 피부 당김이 심한 경우라면 직접 피부에 바르는 것도 좋지만 세안 마지막 단계에서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세안 마지막 단계에서 깨끗한 물에 페이셜 오일을 한 두 방울 떨어트려 헹궈주면 세안 후 피부 당김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건조한 날씨로 인해 평소 사용하던 수분크림이나 에센스가 부족한 느낌이 든다면 페이셜 오일과 섞어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피부가 건조해 메이크업이 들뜨는 경우라면, 에센셜 오일을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에 한 방울 정도 섞어 바르는 것도 메이크업 밀착력을 높이는 한 방법이다. 오일 성분이 화장품의 피부 밀착력을 높여줘 장시간 촉촉한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얼굴 부위 이외에도 건조해지기 쉬운 부위에 페이스 오일을 발라 마사지 하면 건조함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잘 트고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 입술이나 큐티클이 생겨 지저분해지기 쉬운 손톱에 발라주면 영양을 공급해줘 매끄럽게 관리할 수 있다. 또 겨울이면 정전기가 일어나기 쉬운 머리카락에 발라주면 정전기를 예방해줄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을 튼튼하고 탄력 있게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다양한 페이셜 오일, 어떤 제품이 있을까


아로마리즈에서 새로 출시한 ‘비에스(B.ess) 아르간 베지터블 오일’은 모로코 지역에서만 서식하는 아르간 나무 열매의 씨앗에서 추출한 아르간 오일로 만들어진 100% 유기농 퓨어 오일이다.


점성이 낮아 끈적이지 않으며 피부 자극이 적어 연령이나 성별, 피부 부위에 상관없이 사용 가능한 멀티 오일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 가능하다. 피부 타입에 따라 에센셜 오일 등에 블랜딩해 사용하면 피부 맞춤형 오일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100% 호호바 오일로만 만들어진 어반스페이스의 ‘퓨어 오스트레일리아 골든 호호바’도 인기 있는 멀티 오일이다. 보습은 물론 피부 트러블 진정효과까지 있는 호호바 오일을 사용하여 건조한 피부에도 좋지만 트러블성 피부에도 효과적인 제품이다.


아마존 청정 지역에서 자라난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오일을 조합해 만든 구달의 ‘아마조니아 에너지 오일’은 사용감이 가벼워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페이셜 오일이다.


키엘의 ‘미드나잇 리커버리 컨센트레이트’ 오일은 피부가 재생되는 밤 시간에 사용하기에 좋은 나이트 케어 오일 제품이다. 달맞이꽃 오일과 식물성 스쿠알렌, 라벤더 에센셜 등 피부에 좋은 식물성 오일로 만들어진 영양 나이트 오일로, 매일 밤 사용하면 피부 보호막을 보호해 줌과 동시에 피부 손상을 개선해줘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바비브라운의 ‘엑스트라 훼이스 오일’은 건조한 피부에 보습력을 더해주는 페이셜 오일이다. 쎄서미, 스위트 아몬드, 올리브, 호호바 오일 등을 함유하고 있어 모이스쳐라이징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건조함으로 각질이 일어난 피부에 즉각적인 진정 효과를 줘 피부를 윤기 있게 가꿔주며, 지친 피부를 회복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