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시간이 없다고 식상하게 같은 스타일 고집하지 마세요!"
15일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에 따르면 빠르고 간편하게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아이템으로 남성용은 ‘붙이는 수염’이, 여성용은 ‘스티커형 네일 스티커’가 선정됐다.
이는 자사 MD 100명을 대상으로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해 ‘짧은 시간 안에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는 변신 아이템 5’를 선정 순위 토대로 발표한 것이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상대적으로 꾸미는 소품이 많은 여성 아이템이 상위에 랭크됐지만, 가장 인기가 뜨거운 제품은 11번가에서 오픈마켓 단독으로 판매중인 붙이는 수염인 ‘사칼토즈’다.
여성처럼 패션 소품이나 개성을 살려줄 아이템이 턱없이 부족한 남성의 몇 안 되는 변신 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는 것. 5분만에 터프한 남자로 변신시켜주는 제품으로 수염이 나지 않는 남성들의 콤플렉스를 해소했다는 평이다.
평일엔 초식남, 주말엔 육식남으로 변신이 가능하며, 송진 풀을 수염을 붙이려는 위치에 가볍게 발라주고 붓으로 사칼토즈를 묻혀 피부에 스치듯 붙여주면 자연스러운 수염이 완성된다.
차승원, 유아인, 브래드 피트, 올랜드 블룸 등 국내외 내로라하는 미남들의 콧수염을 그대로 연출할 수 있다.
2위는 매니큐어를 바르고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만졌다 망친 경험이 있는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 급상승 중인 스티커 형 네일아트가 선정됐다. 스피드와 간편함을 동시에 갖춘 상품으로 마르는 시간까지 절약해주는 상품이다. 네일아트에 서툴러도 스티커 한 장으로 귀엽거나 섹시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소재, 디자인 및 색상이 다양한 제품이 쏟아지고 있으며, 지난해 동기(10월 1일~30일) 대비 올해 100%이상 매출이 오를 정도로 인기다.
머리 색상에 변화를 주는 것만큼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것도 없다. 3위는 ‘버블 염색약’이 꼽혔다. 혼자서도 하기 쉽고 염색시간도 단축된 거품타입의 버블 염색약은 풍성한 거품으로 얼룩이 지지 않고 깨끗한 발색이 가능한 것. 작년 염색약 제품 군 중20%정도 차지했던 버블 염색약이 현재는 80%정도 차지할 정도로 인기몰이 중이다.
바쁜 아침시간 빠르게 물결 웨이브 스타일을 만들어주는 ‘물결펌 고데기’가 4위를 차지했다. 보통 고데기가 1개 열판으로 이뤄졌다면 이 제품은 세라믹 코팅 처리된 3개의 열판으로 만든 3in1고데기로 빠르고 자연스러운 물결 웨이브를 완성할 수 있다.
아저씨들의 전유물이라고 여겼던 가발도 1020대 젊은 층의 변신 아이템 5위에 선정됐다. 남성용은 통가발은 물론 앞머리나 구렛나루 타입의 다양한 가발로 자연스러움과 스타일링을 동시에 할 수 있다.
동안 헤어스타일의 교과서인 뱅헤어를 위해 앞머리를 자르기 부담스러운 여성이라면 앞머리 부분가발로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웨이브 스타일을 원한다면 웨이브 붙임 머리의 도움을 받으면 된다.
이 밖에도 연출방법에 따라 길이감과 풍성함을 조절하는 ‘속눈썹’과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보여주는 ‘패션안경’ 등이 슈퍼맨 아이템으로 꼽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