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누리꾼이 그린 대한항공 캐릭터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SNS공모 통해 트위터 캐릭터 선정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대한항공이 누리꾼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자사 트위터 캐릭터를 공개했다.

누리꾼이 그린 대한항공 캐릭터
AD

11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이날 공개된 트위터 캐릭터는 항공기를 의인화한 것으로 “How Are U?”라고 인사하며 밝게 웃는 어린이의 얼굴 모습을 하고 있다. 선(線) 사용을 절제한 단순 명쾌한 디자인으로 스마트TV, PC 모니터, 태블릿 뿐 아니라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에서도 뚜렷하게 알아볼 수 있다.


캐릭터 이마 부분에는 태극마크와 항공기 제트엔진의 팬(Fan)을 형상화한 대한항공 로고를, 배경에는 구름을 그려 넣어 대한항공의 슬로건인 ‘엑설런스 인 플라이트(Excellence in Flight)’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캐릭터는 8월 12일부터 9월 30일까지 50일 간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모집된 공모작 60여 점 중 하나다. 공모작들은 1차 내부 심사를 통해 최종 5점으로 추려진 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투표 이벤트를 통한 누리꾼 1997명의 심사를 거쳐 최종 1점이 선정됐다.

캐릭터 이름과 활용방안은 내부 검토 결과와 SNS 상의 의견 등을 종합해 결정할 예정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SNS를 활발하게 이용하는 잠재고객과 누리꾼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서기 위해 캐릭터를 선정했다"며 "기업이 브랜드와 관련된 이미지 제작과 선택을 고객과 누리꾼에게 맡기는 것은 드문 일"이라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