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아시아경제 지선호 기자]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황건호, 이하 투교협)는 일반인들의 합리적 투자능력 향상 및 효율적 자산설계를 돕기 위한 영문판 자산관리 책자(Enjoy Your Happy Life)를 9일 발간했다.
이 책자는 투교협의 '투자자교육총서' 제1편 “행복한 삶을 누려라”를 영어로 번역한 것으로 주요 내용은 성공적인 자산관리 원칙, 자산관리 기본지식, 자산관리 방법, 사례별 자산관리 성공사례 등으로 구성돼 있다.
투교협은 영문 자산관리 책자를 국제투자자교육연맹(IFIE) 산하 아시아투자자교육연맹(AFIE), 중동·북아프리카투자자교육연맹(MENA) 회원국 등 약 40개국 70여개 금융당국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한편, 투교협은 지난 2011년 1월에 청소년용 금융교육교재, 교사용 교재, 온라인 금융교육 자율학습 프로그램의 영문판을 제작하고, 국제투자자교육연맹 회원국 등에 배포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투교협은 우리 금융교육의 우수한 콘텐츠를 외국에 소개함에 따라 글로벌 투자자교육을 선도하고, 이를 통해 국내 금융회사들의 해외 진출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선호 기자 likemor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