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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룹 '긍정의 힘' 외친 까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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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부터 새 기업광고 '나는 긍정입니다' 방영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나는 긍정입니다." 신(新)성장동력 확보에 나선 현대그룹이 이달부터 '긍정' 메시지를 강조한 새로운 기업광고를 선보였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잊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자는 광고 내용은 대북사업 중단 지속, 해운시황 불황, 제4이동통신사업 진출 등 최근 현대그룹이 처한 상황과 맞물려 더욱 강한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평가다.


현대그룹 '긍정의 힘' 외친 까닭은 현대그룹의 신규 기업광고 '나는 긍정입니다' 드라이브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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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대그룹은 이달 1일부터 기업광고 '나는 긍정입니다' 시리즈 패션쇼편, 계단편, 드라이브편을 방영하고 있다.

먼저 계단편은 고장 난 에스컬레이터 앞에 선 남자가 끝없이 이어지는 긴 계단을 보고 막막해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어 가볍게 넥타이를 풀고 힘차게 계단을 뛰어오르는 남자의 모습 위로 '나는 긍정입니다'라는 자막이 떠오른다.


드라이브편은 올림픽대로에서 오랜 교통체증으로 답답해하던 한 여성이 창밖의 멋진 풍경을 보고 활짝 웃는 내용이다. 패션쇼편은 무대 위에서 신발 굽이 부러진 모델이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끝까지 멋지게 런웨이를 걷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현대그룹은 이 세 편의 광고에서 공통적으로 '나는 누구입니까?', '나는 긍정입니다'라는 문답식 자막을 실어,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갖는다면 현재의 어려움도 즐거운 마음으로 헤쳐 나갈 수 있음을 시사한다.


고장 난 에스컬레이터 앞에 선 남성 등 광고 속 주인공들의 모습은 현대아산의 대북사업 중단 지속, 현대상선의 적자난 등 현대그룹이 처한 현 상황과도 연계돼 더욱 설득력 있다는 평가다.


현대그룹은 다음 달까지 '나는 긍정입니다' 시리즈를 방영한 후, 내년부터 또 다른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그룹은 2006년 TV광고를 시작한 이후, 이듬해 말부터 매년 2~3개월 간격으로 긍정 콘셉트의 기업광고를 공개해오고 있다. 광고제작은 현대유엔아이가 지분 40%를 보유하고 있는 ISMG Korea가 담당했다. ISMG는 지난 2006년 2월부터 현대그룹의 광고대행을 맡고 있다.


ISMG 관계자는 "불가능을 가능케 해온 현대정신의 원동력인 긍정의 힘을 콘셉트로 기업광고를 선보이고 있다"며 "긍정은 현대그룹과 뗄 수 없는 콘셉트가 됐다"고 설명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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