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현대자동차는 세계 3대 향수 제조사인 피미니시와 협업해 현대차 전시장 전용 향수인 '챠밍블루'를 제작하고 전 직영 지점에 비치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향수 마케팅은 현대차가 추구하는 '모던 프리미엄' 브랜드 실천의 일환이다.
챠밍블루는 세계 3대 향수 제조사로서 구찌, 아르마니, 아라미스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의 향수를 생산한 피미니시와의 협업을 통해 '품격', '친환경', '세련됨'을 콘셉트로 제작됐다.
현대차는 챠밍블루 향수를 전시장에 비치하고 자동 분사 장치를 설치해 방문객들이 쾌적하고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자동차에 대한 안내를 받고 시승을 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향수는 내년부터 서비스 센터와 출고 센터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 쇼룸은 이제 단순히 차를 전시하는 곳이 아니라 고객들에게 정신적 위안과 일상의 휴식을 주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 접점에 대한 새로운 생각과 시도로 영업점을 자동차와 고객, 그리고 새로운 경험이 공존하는 이색 복합 거점으로 만들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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