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지난달 삼성전자 3D TV의 미국 시장에서 점유율이 50% 아래로 떨어졌다.
30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판매량 기준 삼성전자의 평판 3D TV 9월 미국 시장 점유율은 49%로 집계됐다. 삼성전자의 점유율이 50% 밑으로 떨어진 것은 지난 3월 이후 처음이다.
3D 평판TV의 주력인 3D LCD TV 기준 점유율은 50%로 가까스로 절반 수성에 성공했다. 지난 7월 기준으로 이 부문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58%였다.
삼성 3D TV 미국 점유율은 지난 4월 56%를 기록한 후 5월에는 58%를 달성하는 등 독보적인 시장 지위를 유지해 왔다. 하지만 8월 54%로 하락의 기미를 보이다 9월에는 5%포인트 급락했다.
이번 조사에서 LG전자 3D TV는 연초 5%에 불과하던 점유율을 19%까지 끌어 올렸다. 소니 역시 지난달 10%에서 3%포인트 오른 13%를 기록했고 파나소닉도 13%의 점유율을 나타냈다.
업계 관계자는 "LG전자의 편광필름패턴(FPR) 방식 3D TV가 시장 공략을 가속하고 있고 위기감을 느낀 일본 업체들의 반격도 거세지는 양상"이라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