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수진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7일 온네트와 함께 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MMORPG) ‘현무온라인’을 공동 퍼블리싱 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 퍼블리싱으로 27일부터 다음 게임에서 ‘현무온라인’을 즐길 수 있으며, 온네트의 게임 포털인 게임스캠퍼스에서도 다음 아이디만으로 현무온라인을 이용할 수 있다. 단순 채널링 위주로 게임 사업을 진행해 왔던 다음은 이번 ‘현무온라인’ 공동 퍼블리싱을 계기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 및 게임 수급 등 적극적인 게임 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현무온라인’은 대만, 중국, 미국 등에서 성공적으로 상용화된 게임으로 지난 13일 첫번째 비공개베타테스트에서 호평을 받아 27일부터 공개 서비스에 들어가기로 했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다음은 ‘현무온라인’ 신규가입자 및 레벨 달성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26일까지 쏘울 자동차 및 아이패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다음 아이디로 현무온라인에 가입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1인 2매 씩 총300명에게 영화예매권을 증정한다.
또한, 3레벨 달성자 총 5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5레벨 달성자 총 7명에게 5만원 문화상품권, 7레벨 달성자 총 2명에게 아이패드, 그리고 10레벨 달성자 총 1명에게는 기아자동차 2012년형 쏘울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김수진 기자 sjk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