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기초~활용 강좌 다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지역 정보화에 앞장서고 있는 가운데 구민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11월 구민 정보화 교육 수강생을 과목별로 선착순 모집한다.
구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좌를 개설, 강북구민에게 평생교육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정보격차로 인한 불편이 없도록 정보화교육을 운영, 매월 구민 수강생을 맞이하고 있다.
정보화 교육은 강북문화예술회관 2층 전산교육장과 솔샘문화정보센터 3층 전산교육장 등 두 곳에서 수업을 진행하며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생별로 이용하기 편리한 곳에서 수강하면 된다.
월~금까지 오전, 오후, 저녁 시간대별로 다양한 강좌가 개설 돼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인터넷기초 ▲컴퓨터기초 ▲문서작성기초 ▲파워포인트기초 등 기본과정부터 ▲인터넷활용 ▲문서작성활용 ▲가족앨범만들기 등 활용과정까지 다양하다.
특히 인터넷기초 실버반과 컴퓨터기초 실버반을 운영, 대상별 맞춤교육도 가능하다. 컴퓨터세대가 아닌 어르신들을 배려한 맞춤교육시간으로 만 55세 이상인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다.
수강은 월 1인 1과정에 한해 가능하며,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강북구 홈페이지(www.gangbuk.seoul.kr)에 회원가입 후 클릭! 바로가기서비스 → 정보화교육 →로그인→ >수강신청 란에서 원하는 강좌를 신청하면 된다.
컴퓨터 기초 과정에 한해 전화(☎ 3141-2600)로도 신청 가능하다.
수강료는 과목 당 1만5000원으로 접수당일 우리은행 1005 - 801 - 788319(예금주: 강북구청 정보화지원과)으로 입금해야 접수가 완료된다.
교육생 성명으로 입금해야 하며, 신청자와 입금자가 다를 시에는 필히 전화로 통보해야 접수 확인이 가능하다. 접수 당일 입금하지 않을 시에는 접수가 자동 취소된다.
접수 후 수강 취소는 가능하나, 취소 시 2개월간 수강이 제한된다. 기초생활수급자와 국가유공자의 경우 개강 후 일주일 안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각각 100%, 50% 금액을 환불 처리해 준다.
교육 미수료자 경우도 2개월 간 접수가 제한되므로 수료 가능한 과정을 잘 선택, 수강해야 한다.
정보화교육 콜센터(☎ 3141-2600)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