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10박 투숙 시 1박은 무료'
글로벌 호텔 예약 전문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20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웰컴 리워드(Welcome Rewards)'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은 호텔스닷컴 사이트에서 10박을 예약하면 투숙한 평균 숙박 비용에 해당하는 호텔에 한해 1박이 무료 제공하는 것으로 전 세계 6만 5000개 호텔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2008년 미국·중남미 지역을 시작으로 유럽·아태지역 29개국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처음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20~30대를 중심으로 1년에 1회 이상 해외 여행을 스스로 계획해 떠나는 개별여행객이 증가하고 있어 향후 '웰컴 리워드'프로그램의 혜택을 받는 호텔스닷컴 고객들의 수는 더 늘어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아브히람 차우드리(Abhiram Chowdhry) 아시아·태평양 지역 마케팅 총괄 이사는 "웰컴 리워드 프로그램은 타업체의 호텔 마일리지 프로그램과 비교해 이용하기 쉽고 간편하기 때문에 더 많은 고객들이 폭넓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호텔스닷컴은 미국의 대표적인 온라인 여행 예약 서비스 전문업체 익스페디아의 계열사로 전세계 14만여개에 달하는 숙박시설에 대한 예약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 한국·일본·중국·대만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포함해 전세계 85개 지역에서 현지 언어로 호텔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5성급 호텔부터 중저가 숙박시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호텔 상품에 대해 최고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아브히람 차우드리 이사는 "올 한 해 TV광고, 지면광고 등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벌인 결과 매출이 눈에 띄게 성장했다"며 "내년에도 여러 방면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는 동시에 한국 고객들의 요구에 맞는 아이템들을 발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