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애경 에스따르 '펜타워즈 2011' 브론즈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애경 에스따르 '펜타워즈 2011' 브론즈상 수상
AD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애경은 두피탈모 전문샴푸 ‘에스따르’가 국제 패키지부문 최고 권위의 디자인공모전인 ‘펜타워즈(Pentawards) 2011’에서 바디케어 부문 브론즈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펜타워즈는 패키지디자인 부문을 부분적으로 다루는 일반 디자인어워드와는 달리 패키지디자인 만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국제디자인공모전이다.


지난 9월 미국 뉴욕의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된 ‘펜타워즈 2011’에서는 전세계 5개 대륙에서 1000여 점의 제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에스따르는 심사위원단으로부터 따뜻한 봄날 어린 새싹이 파릇파릇 돋아나는 듯한 싱싱한 생명력을 패키지를 통해 형상화함으로써 ‘발아생명 에너지’라는 제품 컨셉트를 효과적으로 표현한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이란 평가를 받았다.


애경 디자인센터장 구규우 상무는 “생활용품도 패키징 자체가 제품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중요한 구성요소가 된지 오래”라며 “이번 수상의 배경엔 샴푸나 세제 등 쉽게 눈에 띄고 자주 손이 가는 생활용품일수록 보기에 아름답고 사용하기 편리해야 한다는 애경의 디자인 철학이 숨어 있다”고 설명했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