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LG전자는 SM엔터테인먼트가 오는 23일 뉴욕에서 개최하는 'SM 타운 라이브 월드투어'를 후원한다고 18일 밝혔다. K-POP 콘텐츠를 활용해 한류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SM 뉴욕 콘서트의 사전 홍보 영상을 LG전자의 미 타임스스퀘어 유기발광다이오드(LED) 전광판을 통해 하루 100여 회 상영해 한류 시너지 효과를 노린다. SM 뉴욕 콘서트의 티켓, 포스터, 현장 제작물 등에 LG전자 로고도 삽입한다.
또 LG전자는 향후 1년간 슈퍼주니어와 f(x)를 모델로 내세워 TV·지면·옥외·온라인·인스토어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LG전자는 슈퍼주니어의 3D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내년 초부터 LG전자 시네마 3D 스마트 TV 전용 한류 콘텐츠 서비스인 'K-POP존' 을 통해 소비자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강신익 LG전자 글로벌마케팅부문장은 "한류 스타를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한류 콘텐츠 전도사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해 낼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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