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CJ오쇼핑이 ‘아·태소매업연합회(FAPRA) 어워즈(Awards)’에서 국내 기업중 유일하게 혁신부문상을 수상했다.
10일 싱가포르 선텍(SUNTEC)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소매업자 대회(APRCE)에서 아시아 최고의 유통기업에게 수여하는 ‘FAPRA Awards’ 글로벌 유통혁신부문(Most Innovative Retail Concept Award)을 수상했다고 CJ오쇼핑이 11일 밝혔다.
CJ오쇼핑은 중국, 인도, 베트남,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TV홈쇼핑이라는 신규 업태를 소개하고 플랫폼 운영 노하우 전수하고,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 구축에 도움을 준 공로를 인정받아 글로벌 혁신부문상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FAPRA Awards는 아태지역 최고 권위의 유통 관련 시상식으로 2년에 한번씩 시상하며, 올해는 총 4개부문 10개 기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CJ오쇼핑은 이번 수상을 통해 해외 현지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마케팅 & 머천다이징 컴퍼니’의 비전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 국내 중소기업 상품을 중심으로 해외 판로를 개척에도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했다.
수상식에 참여한 장영석 CJ오쇼핑 미디어지원담당은 “우리나라 홈쇼핑 모델의 꾸준한 해외진출 노력이 이 같은 성과를 냈다”며 “앞으로도 국내 경쟁에 국한하지 않고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해 지속적으로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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