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진구, 어린이공원 놀이터 모래 소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4초

이물질 제거, 모래 뒤집기, 놀이기구 및 모래 살균 등 과정 거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최근 어린이들의 야외활동이 잦은 가을철을 맞아 지역 내 상상어린이공원을 포함한 모래가 있는 모든 어린이공원 17개 소, 1230㎡를 대상으로 모래 소독작업을 했다.


이번 작업은 놀이터를 이용하는 어린이 위생에 악영향을 끼치는 개회충알과 세균 등을 제거,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뛰어 놀 수 있는 놀이 공간 조성을 위해 실시됐다.

구는 매년 상·하반기 1회씩 정기적으로 모래 놀이터에 대한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됐다.

광진구, 어린이공원 놀이터 모래 소독 어린이공원 놀이터 모래소독
AD


소독작업은 인체에 무해하고 자연환경도 해치치 않으며 살균·살충효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진 고온·고압 스팀(수증기)을 이용한 세균과 기생충알 박멸로 진행됐다.

소독과정은 ▲바닥 미끄러짐, 긁힘 찢김 찔림 등 놀이터 사고 예방을 위한 모래 속 이물질 제거 ▲모래의 경도 유지와 자외선 살균 효과를 위한 모래 뒤집기 ▲모래속 병원성 세균과 개회충 살균을 위한 모래 소독 ▲어린이가 안전하게 놀이시설을 만지며 놀 수 있도록 수인성 전염병 예방작업을 위한 놀이터 내부 놀이 시설 소독 공정으로 진행됐다.


한편 구는 모래 소독 뿐 아니라 어린이가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후 그네와 미끄럼틀 등 놀이기구를 교체하는 ‘어린이가 안전한 공원 가꾸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기동 구청장은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어린이공원 모래 소독 작업을 실시할 것”이라며“앞으로도 미래의 꿈과 희망인 아이들을 위한 안전한 놀이공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