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유산 국립공원 내 숙박단지 계곡 마주보는 절경에 위치
유난히도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그새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의 문턱을 넘고 있다. 10월 중순이 되면 대부분 산의 단풍이 절정을 이루면서 가을의 매력인 단풍을 볼 수 있다.
우리나라는 전국 곳곳 산이 많아 아름다운 단풍 구경 할 수 있는 곳이 많다. 그 중에 한 곳인 전라북도 무주의 덕유산 국립공원은 이번 주 초부터 단풍이 물들면서 이달 중순께 절정기를 맞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지금이 단풍구경을 할 수 있는 적기이다.
덕유산은 케이블카가 설치되어 있어 아이부터 노년층까지 케이블카를 타고 쉽게 단풍을 구경할 수 있다. 또한 사방이 단풍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금산 보석사로 볼 수 있다.
덕유산에서 하산하고 나면 덕유산 국립공원 내 무주 구천동 국립공원 숙박단지가 있어 숙박 또한 편리하다. 수채화펜션은 아름답게 단풍으로 물든 덕유산을 등지고있으며, 월하탄 계곡을 바로 마주보고 있는 배산임수의 터에 자리잡고 있다.
올해 6월 25일에 무주 구천동 관광특구 단지 안에 오픈한 수채화펜션은 신축건물이여서 시설도 최신식으로 편리하며 깔끔한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전 객실은 펜션형 객실이고, 12평형, 20평형, 23평형, 24평형, 28평형, 31평형의 다양한 크기의 객실이 있어 연인, 친구, 가족, 단체여행자들까지 모두 이용 가능하다.
수채화펜션 대표는 “일부 객실은 복층형 구조로 설계되어 있고, 커플룸에는 월풀을 설치하여 수채화펜션을 찾는 여행자들에게 평소 경험하지 못한 신선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취사시설 일체는 물론이고 바비큐시설까지 완비하고 있어 별도의 준비 없이 방문해도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무주 구천공 국립공원 숙박단지 주변에는 덕유산국립공원뿐만 아니라 관음사, 백련사, 안국사, 천일폭포, 칠연계곡, 적상산 등 다양한 관광지가 위치해 있다.
때문에 덕유산에서 등산을 하면서 단풍을 즐기는 것 외에도 많은 볼거리가 있어 눈과 마음이 즐겁다. 또한 근처에 무주리조트도 인접하여 있기 때문에 가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깔끔하고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다.
지금 뜨는 뉴스
도움말=수채화펜션(http://www.suchaehwas.com/)
<ⓒ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코노믹 리뷰 김경수 기자 ggs0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