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기아자동차 마크를 단 해외 정비 상담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자웅을 겨뤘다.
기아차는 27일부터 29일까지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현대·기아차 천안연수원에서 '제 1회 전 세계 정비 상담원 경진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에는 독일, 프랑스, 러시아, 중국 등 총 33개국에서 각 국가별로 진행된 예선대회 우승자 40명이 참가했다. 우수 정비 상담원 간의 지속적 교류를 돕기 위해 참관인 29명도 함께 한국을 찾았다.
본선대회는 필기와 실기 시험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됐다. 필기는 기아 정비 상담원 교육 프로그램, 기아차 일반 상식과 해외 서비스 이념인 FLC(Family-like Care)에 관한 지식 평가였으며 실기는 잘못된 고객 응대의 사례를 담은 비디오 영상을 보고 오류 찾아내기, 고객 응대 역할극 평가로 이뤄졌다.
이 같은 평가를 통해 기아차는 금상(1명), 은상(2명), 동상(3명), 장려상(4명) 등 총 10명의 입상자를 선정해 격려금과 트로피를 전달했다.
최고 득점으로 금상을 수상한 영국의 게빈 베크 씨는 "기아차의 일원으로서 전 세계에 기아차 브랜드를 알리는 데 앞장선다는 자부심을 바탕으로, 최고의 전문성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회 참가자들은 기아차 화성공장을 방문해 인기 차종인 K5와 K7의 생산 과정 등을 직접 살펴보는 등 기술력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혜원 기자 kimh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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