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신라호텔이 201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호텔 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외에서 생산된 제품·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만족수준을 측정하는 국가고객만족도에서 신라호텔은 전년대비 2.5% 상승한 총점 82점을 획득했다.
신라호텔 관계자는 "평창동계올림픽 유치 성공 요인으로 손꼽히는 '신라호텔 서비스 드림팀'을 매년 철저한 교육을 통해 20~30여명씩 육성해왔으며 전국 농수산 및 축산물 산지와 협력해 알려지지 않은 한국의 명품 식재료를 발굴해왔다"며 1위 수상 요인을 밝혔다. 이어 "와이너리 투어처럼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한 것도 주효했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선정된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13곳 인증식은 27일 오전 11시 서울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다.
오주연 기자 moon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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