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품 이벤트 및 사이버 공간서 제주 홍보 강화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차와 기아차가 오는 11월 11일로 예정된 ‘세계 7대 자연경관’ 투표 종료일 D-50을 앞두고, 제주도가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투표 참여자를 위한 자동차, 태블릿 컴퓨터 등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기아차는 제주도의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결집하기 위해 ▲투표 참여자에게 차량 제공 등 푸짐한 경품 이벤트 ▲디지털 공간에서의 제주 홍보 활동 ▲제주 현지 행사 개최 등 모두 7가지 지원 활동을 펼친다.
투표 참여자 경품 이벤트는 최종 결정일로부터 D-50일인 22일부터 투표 종료일인 11월 11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자동차, 태블릿 컴퓨터 등 경품을 제공한다.
양사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 인터넷 사이트(www.new7wonders.com)에서 투표 참여 후 이메일로 전송되는 참여 확인문구를 현대차(www.hyundai.com)나 기아차(www.kia.co.kr)의 홈페이지 해당 이벤트 창에 입력하면 된다.
현대차는 이벤트 응모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엑센트’(1명), 태블릿 컴퓨터(3명), 자전거(8명) 등 경품을 제공하고, 응모자 중 현대차 구매 고객은 추첨해 제주 해비치 호텔 숙박권과 쏘나타 하이브리드 시승권으로 구성된 ‘1박 2일 제주여행 상품권’ (30명)을 증정한다.
특히 제주가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최종 선정되면 현대차는 최다 전화 투표자 10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엑센트’(1대)를 추가로 증정할 계획이다.
기아차 추첨을 통해 ‘모닝’(1명), 태블릿 컴퓨터(2명), 디지털 카메라(2명), 자전거(2명) 등을 제공한다.
디지털 공간 제주 홍보 활동을 위해 양사는 홈페이지, 영업소 디지털 영상장치, SNS 등 여러 경로에서 국민들에게 제주 및 투표 참여를 홍보한다.
양사 홈페이지 홍보배너 및 전국 영업소에 설치된 디지털 영상장치 ‘현대 스마트 뷰’와 ‘기아 디지털 갤러리’ 등에서 투표 참여방법을 안내한다.
현대차는 블로그(blog.hyundai.com)와 트위터(www.twitter.com/about_hyundai)에서 ‘제주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 관련 퀴즈 및 응원 댓글 달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현대차 ‘영현대’ 대학생 기자단들도 홈페이지, 블로그, SNS에서 제주 홍보 활동을 펼친다.
현대차는 이와 함께 제주 현지에서도 행사를 개최한다. ‘엑센트’의 일반인 광고모델 서바이벌 오디션 ‘도전! 엑센트 영가이 시즌2’를 제주도 현지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세계 7대 자연경관’은 지난 2007년 ‘세계 7대 불가사의’ 선정을 주관한 스위스 소재 비영리재단 ‘뉴 세븐 원더스 재단’이 주관하는 범세계적 프로젝트로, ‘제주도’는 브라질 ‘아마존’, 미국 ‘그랜드 캐년’ 등 세계적 후보지들과 경쟁을 벌이고 있다.
‘뉴 세븐 원더스 재단’은 11월 11일까지 전화투표(001-1588-7715)와 인터넷 투표(www.new7wonders.com)를 통해 최종 7개의 세계 자연경관을 선정한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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