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QR코드 등으로 접근성 향상…연말까지 각국언어 서비스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LG하우시스(대표 한명호)는 20일 글로벌 온라인 사이트를 개편, 확대했다고 밝혔다.
통합 웹사이트(www.lghausys.com)는 미국, 중국, 인도 등 현지 사업에 최적화해 운영되며, 창호재, 바닥재, 인조대리석, 인테리어 필름, 자동차 원단 등 다양한 제품 정보와 컨텐츠들이 담겨 있다.
또 LG하우시스의 녹색경영, 디자인 및 R&D 경쟁력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SNS) 연계, QR코드 접속 등으로 접근성을 높였다.
아울러 올해 말까지 유럽ㆍ남미 등의 해외시장에 최적화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러시아어, 독일어, 프랑스어, 터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사이트도 추가 개설할 예정이다.
LG하우시스는 중국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최종고객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별도 B2C사이트(www.lginterior.com)를 동시 개설해, 중국 내에서 프리미엄 인테리어자재로 인식되고 있는 자사 제품의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친환경 제품정보, 시공법, 커뮤니티, 시뮬레이터 등으로 구성되며, 중국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김봉수 LG하우시스 해외사업담당 상무는 "건축장식자재가 내수사업이라는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국내 경기 사이클을 보완하기 위해 글로벌 시장 확보는 반드시 필요하다"며 "LG하우시스는 온ㆍ오프라인에서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해 30%대 초반의 해외사업 비중을 40% 대로 늘려 해외시장에서 글로벌 존재감을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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