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버드나무S한의원, 건강한 살빼기 프로그램 눈길
팔과 다리 등 보이는 부분은 매우 날씬하나 배가 볼록하게 튀어나와 있거나 체지방 측정 시 체지방 양이 높게 나오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겉보기에는 매우 날씬해 다이어트가 필요 없는 것처럼 보이나, 속을 들여다보면 다이어트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특히 이러한 사람들일수록 내장지방이 많을 가능성이 높은데, 내장지방은 복막 안의 내장 주위에 축적되어 유해 활성산소를 통해 건강에 많은 악영향을 끼치며 여러 가지 만성질환이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내장지방은 장기간에 걸쳐 식습관, 운동, 생활습관 등을 개선해야만 뺄 수 있다. 그저 단순히 체중만 줄이는 다이어트와는 전혀 다른 개념이다. 특히 마른비만의 경우, 다른 부위를 제외하고 내장지방만을 집중적으로 빼려면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체질개선 전문 부산 버드나무S한의원의 탁미진 원장은 "내장비만은 비만인 사람들에게도 많지만 마른 사람들에게도 많다. 때문에 비만인 사람들은 내장비만과 함께 전체적인 피하지방을 줄이는 다이어트 방법이 필요하고 마른 사람의 경우 내장비만 제거할 수 있는 집중 다이어트가 필요하다”며 “한방에서는 사람마다 다른 체질을 고려해 이러한 내장비만을 해결,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한방다이어트는 자신의 체질에 맞는 한약을 복용함으로써 체내에 뭉쳐져 있는 노폐물과 독소의 배출을 원활히 하고, 침치료를 통해 기혈을 순환시켜 신진대사율을 높여 몸이 스스로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물론 이때 식이요법과 운동처방 등을 통한 생활지도도 꼭 필요하다.
부산 버드나무S한의원 탁미진 원장은 “내장지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습관이 필요하다”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여 몸의 리듬을 잡아주고 저칼로리 식단을 위주로 평소보다 소식하는 습관을 들여야 하며 유산소 운동과 스트레칭을 병행한 꾸준한 운동이 내장지방을 해결하는 지름길”이라고 조언했다.
내장지방 제거를 더욱 효과적으로 끌어내기 위해서는 개인의 비만척도에 따라 외부치료를 병행하면 좋다. 혈액순환장애와 림프순환을 개선해 신진대사를 더욱 활발하게 해주는 침치료와 피하지방층에 투입되 지방분해 호르몬 분비를 자극함으로써 지방을 분해하고 배출을 돕는 지방분해침 등은 수술 없이 지방을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시술법이다.
버드나무S한의원에서는 라인침, 황후약침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숨어있는 지방들을 분해하고 배출해 내는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피부탄력까지 향상시켜 탱탱하고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만들고 싶어 하는 여성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탁미진 원장은 “체질과 연령, 직업, 출산 경력, 여타 병력 등을 고려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한방다이어트는 내장비만, 중고도비만 등에 효과가 탁월하다”며 “수분만 빠지거나 요요현상으로 살이 오히려 더 찌는 다이어트가 아닌 몸속부터 건강하게 만드는 다이어트가 한방의 핵심”이라고 전했다.
부산 버드나무한의원 네트워크는 체질개선을 통해 지난 10년간 비만을 치료해오며 다양한 경험과 사례로 신뢰를 얻고 있는 한방다이어트 전문 한의원이다. KNN 부산?경남지역 대표주치의 병원으로 선정된바 있으며, 2011 글로벌 의료서비스 대상, 조선일보 헬스조선 베스트클리닉, 스포츠조선 탑브랜드 등에도 선정되어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코노믹 리뷰 김경수 기자 ggs0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