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전통 미래작명아카데미 사주를 통한 성명학 전문가가 작명
한 사람의 이름에는 그 사람의 운이 담겨 있는 만큼 작명과 개명은 매우 중요한 일이 되어버렸다. 집안에 신생아가 출생하면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유명한 작명소, 철학관을 찾게 되며, 또한 뜻대로 일이 되지 않고 운이 잘 풀리지 않을 때도 개명을 위해서 그곳을 찾기도 한다.
작명의 초시는 성명학에서 비롯, 이름에는 영동의 능력과 주술적인 힘이 있다는 가설 하에 학문이 출발하였다. 성명은 개인의 정신에 영향을 미치고 정신을 통하여 발생하는 생명력은 육체에 영향을 주고, 육체적 에너지는 다시 정신에 영향을 미쳐 운기가 조성된다.
일반인들은 이러한 성명학에 대한 정보가 부족할 수 밖에 없는 데, 이럴 때는 이름 잘 짓는 작명소에 찾아가 특히 사주를 잘 보는 곳에서 입증된 전문가들과 상담하는 것이 좋다.
특히 작명과 개명을 할 때에는 이름의 뜻, 사주, 운, 돌림자, 기타 등등 많고 많은 요인들 두루 살펴야 하고 상대방이 이름을 불렀을 때의 발음도 작명할 때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한다.
30년 전통, 500여명의 문하생을 자랑하는 미래작명아카데미에서는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좋은 이름을 작명하기 위해서 먼저 정확한 본인의 사주팔자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사주팔자를 제대로 읽어내지 못한다면 좋은 이름을 작명할 수 없기 때문이다.
또한 타고난 사주는 선천운이라 바꿀 수 없지만, 이름은 이 선천운의 기운을 조정하여 흉조를 길조로 바꾸고 좋은 기운을 더해줌으로써 후천운을 좌우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이름을 쓰더라도 태어난 사주에 따라 해석이 다를 수 있다는 설명은 놀랍기만 하다.
수많은 작명소 중에서도 최근에는 간혹 유명 작명소의 광고에 쉽게 현혹되는 경우 또한 많은 데, 만약 신생아 작명이나 개명을 앞두고 좋은 이름을 얻기 위해 작명소, 철학관을 찾는 사람이라면 그 곳에서 사주팔자 또한 잘 보는 곳인지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외에도 일반인에겐 어려운 성명학, 사주 등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작명사이트, 미래작명아카데미 홈페이지(www.mire2000.co.kr)를 방문하면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코노믹 리뷰 김경수 기자 ggs0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