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풀무원건강생활은 유아식 전용 프리미엄 영양요리 '베이비밀 아기요리'를 출시하고 기존 이유식 사업을 유아식으로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베이비밀 아기요리'는 그동안의 제품이 생후 5~6개월부터 만 1세까지의 영아 대상이었던 것에서 확대해 돌 이후부터 3세까지의 유아들에게 꼭 맞는 영양 설계를 바탕으로 유기농 곡류, 국내산 채소, 무항생제 육류 등 프리미엄 원료로 만든 유아식이다.
'베이비밀 아기요리'는 엄마가 직접 유아식을 만들 때 맞추기 어려운 다양성과 영양밸런스를 균형있게 맞추었고, 1세부터 3세 시기에 영양적으로 필요한 채소먹이기, 두뇌발달, 소화촉진을 고려해 영양밥 형태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또 '베이비밀 아기요리'는 두뇌발달에 좋은 견과류가 들어간 견과영양밥시리즈, 식이섬유와 소화효소가 풍부한 과일이 들어간 과일영양밥시리즈 등 2가지로 구성됐다. 시리즈 별로 각각 3종씩 메뉴가 매일 순환되어 총 6개의 메뉴로 만나 볼 수 있다. 9월 중순에는 무항생제 한우와 다섯 가지 이상의 채소가 들어 있는 오색채소영양밥시리즈를 추가 출시한다.
'베이비밀 아기요리'는 약 250Kcal의 열량 구성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영양소의 비율을 유아에게 적합한 이상적인 기준으로 맞췄다. 나트륨 함량을 1~2세 영양섭취 기준의 25~28%으로 낮추고, 채소량 역시 유아에게 권장되는 1끼 채소 섭취량(35g) 기준에 맞추는 등 영양전문가의 세심한 설계를 바탕으로 만들었다.
주문은 베이비밀 홈페이지(www.babymeal.co.kr) 및 풀무원이샵(www.pulmuoneshop.co.kr), 올가홀푸드(www.orga.co.kr) 등에서 가능하다. 1주(6일)에 2만9700원이며 선주문 생산 방식으로 신선배송 시스템을 통해 매일 아침 가정으로 냉장 배송된다.
풀무원은 '베이비밀 아기요리'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베이비밀 홈페이지를 통해 첫 주문 시 할인 받을 수 있는 체험 쿠폰을 제공하고, 제품 체험 후 설문 응모하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윤정호 풀무원건강생활 유아사업부장은 "'베이비밀 아기요리'는 돌 이후 유아들에게 어른 식사와 동일하게 먹일 경우 편식하게 될 위험성이 있는 등 엄마들의 현실적 고충을 고려한 제품"이라며 "이번 출시와 더불어 지속적인 제품 라인업 확장을 통해 유아사업에서의 브랜드파워를 키워나갈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 이유식 '베이비밀'은 생후 5~6개월부터 한 살까지 영아 대상의 냉장 프리미엄 이유식으로 작년 1월 출시 이후 주부들 사이에서 영양밸런스를 맞춘 믿을 수 있는 이유식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월 평균 20%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올해 3월 전국 5대 광역시로 일일 배달 지역을 확대한 이후 지난 6월부터는 천안, 아산, 전주 등 출생률이 높은 주요 도시에도 배송을 시작했다. 최근 냉장 이유식 시장 규모는 약 150억원으로 추정되며 유아 대상 프리미엄 제품 시장의 성장세와 맞물려 그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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