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스코, 벤처 아이디어 사고 파는 거래장터 개설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 매분기 개최…10월 첫 거래
벤처지원 사회공헌과 신사업 발굴 등 '공생발전' 일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포스코가 최근 재계 화두로 떠오른 '공생발전'의 일환으로 청년 일자리창출, 중소벤처 기업 육성을 위한 사업 아이디어를 사고 팔 수 있는 거래의 장을 펼친다.

포스코는 오는 10월 6일을 시작으로 매분기 포스코센터에서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를 개최키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는 벤처투자자와 아이디어 보유자, 투자 및 기술 관련 전문가가 서로 만나 아이디어를 거래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만든 장으로,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포스코가 국내 처음으로 개최하는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에는 아이디어 보유자, 벤처투자자, 스타 최고경영자(CEO) 등이 참여한다. 참가희망자는 내달 22일까지 www.onoffmix.com에 아이디어를 등록하고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면 이날 사업화 가능성을 진단받을 수 있다.


아이디어 보유자는 이날 자신의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벤처투자자는 관심분야에 대해 투자 가능성을 협의한 뒤 제안된 아이디어를 멘토링한다. 제안자는 경우에 따라서 즉석에서 투자가를 만나게 될 수도 있다. 이날 참여하는 스타 CEO들은 창업 경험담 소개와 질의응답을 통해 아이디어 보유자들에게 창업에 대한 조언을 해준다.


포스코는 벤처투자 활성화 차원에서 사업성이 우수할 것으로 판단되는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벤처지원 육성 프로그램에 따라 사무인프라, 교육, 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포스코 관계자는 "벤처 및 창업 활성화 유도라는 사회공헌 활동과 신사업 분야 발굴이라는 이점을 취할 수 있어 ‘공생발전’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라며 "기업 운영 노하우와 자금이 부족한 벤처기업의 성장을 촉진해 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슬기나 기자 seul@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