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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대 여성 온라인 뷰티 시장에서 큰 손 급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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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대 여성 온라인 뷰티 시장에서 큰 손 급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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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40대 여성 연예인의 일명 '방부제 외모'가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외모를 가꾸려는 40대 여성들의 뷰티 용품 구매가 급증세다.


16일 옥션(www.auction.co.kr)에 따르면 40대 여성들의 '화장품'구매가 화장품 전체 구매 성장율(19%)을 추월한 전년 동기 대비 33%가량 늘었다.

연령대별 40대 구매자 비중 역시 불과 2년전 22%에서 현재 28%로 급증했다.


특히 매출 비중은 현재 31%정도로 타 연령대 대비 구매 금액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40대 여성에 가장 인기 있는 제품군은 단연 노화방지와 보습을 위한 '크림ㆍ에센스'등 기능성 화장품으로, 40대 전체 화장품 구매의 30%를 차지했다.


20대가 주 고객층이었던 네일아트 제품군 역시 40대 여성들의 구매가 증가, 전년 동기대비 무려 66%가량 이들의 구매가 증가했다.


옥션 '이쿠폰' 코너를 통한 마사지 등 뷰티 이용권 구매율은 전년 동기대비 2배나 판매가 늘었다.


아울러 20대 못지 않은 몸매로 보정해주는 기능성 속옷 역시 인기다.


옥션에서는 코르셋, 볼륨업 힙업 속옷, 올인원 바디수트 등 군살을 매끈하게 보정해주는 '보정 속옷'이 전년 동기 대비 27%가량 증가했다.


몸매를 유지하기 위한 다이어트 제품 구매도 늘며 다이어트 식품, 용품 판매 역시 40대 여성의 구매가 전년 대비 25%가량 늘었다.


김용규 옥션 뷰티팀 팀장은 "국내에서도 '루비족'이라는 용어가 생겨나기도 했으며, 일본에서도 마법을 쓴 것 같이 아름답다는 '미마녀'란 단어가 유행이 되기도 하는 등 중년 여성들의 외모 가꾸기 열풍은 이제 일반 트렌드가 돼가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40대의 자신에 대한 투자 성향이 강해진 만큼 중년 여성을 겨냥해 전문 카테고리 양성, 중년층 인기 뷰티 브랜드 입점 확대 등 다양한 뷰티 마케팅을 계획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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