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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니워커 블루, 도수 낮추고 디자인 교체 '승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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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니워커 블루, 도수 낮추고 디자인 교체 '승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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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디아지오코리아의 최고급 스카치 위스키인 ‘조니워커 블루라벨’이 알코올 도수를 3도 낮추고 디자인도 전면 리뉴얼해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 공략에 나선다.


김종우 디자이오코리아 사장은 지난 5일 조니워커 오픈 골프대회가 열리는 제주도 오라컨트리클럽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조니워커의 브랜드 모토인 ‘킵워킹(Keep Walking, 끊임 없는 도전정신)’에 발맞춰 디자인, 품질, 장인정신 등 모든 영역에서 혁신을 보여주자는 취지로 이번 대대적 리뉴얼을 단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에 리뉴얼된 조니워커 블루는 19세기부터 전해 내려 온 사각형 병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키는 더욱 높이고, 폭을 좁혀 슬림하고 날렵해졌다.


또 유리병에 두께와 깊이를 더해 묵직한 중량감을 주는 동시에 빛을 아름답게 굴절시켜 위스키 원액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것 같은 신비한 느낌을 자아낸다.

각 병마다 부여되는 제품 고유번호는 한층 도드라지게 표현됐으며, 영국 왕실 인증서(Royal warrant)와 ‘조니워커 앤 선즈(Johnnie Walker & Sons)’ 모노그램을 금빛으로 병에 직접 새겨 품질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특히 이번 조니워커 블루의 알코올 도수는 기존 43도에서 40도로 낮아졌다.


김 사장은 "그동안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의 몇 국가에서는 소비자 기호에 따라 알코올 도수 43도의 진한 블루라벨 위스키를 공급해 왔었다"면서 "이번부터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시장에서 알코올 도수 40도의 일관성을 유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는 글로벌화에 따라 국제적으로 표준화가 이루어 지는 소비자의 입맛 변화에 맞추고 특히 1867년 올드 하이랜드 위스키의 완벽한 풍미를 지구촌 어느 곳에서나 동일하게 재현하기 위함이라는 설명이다.


조니워커 블루, 도수 낮추고 디자인 교체 '승부수'

김 사장은 "조니워커 블루라벨은 최고급 스카치위스키 역사에 한 획을 그은 혁신적인 작품"이라며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에서 새로운 디자인의 조니워커 블루라벨로 승부수를 띄우겠다"고 강조했다.


리뉴얼 된 조니워커 블루라벨은 추석 이후 750ml 용량 제품부터 판매되며 가격은 출고가 기준 21만7514원이다.


한편, 이번 디자인 리뉴얼을 기념하기 위해 최초로 병입된 1867병의 블루라벨이 위대한 업적을 이뤄낸 전세계의 인물들에게 헌정된다.


국내에 20병만이 들어오게 되는 ‘조니워커1867리미티드 에디션’ 1병은 이번 KPGA 투어 조니워커 오픈 우승자에게 수여되며, 나머지 19병은 세상의 패러다임을 바꾸는데 기여한 19인에게 증정된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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