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BMW, 자동차 상품 및 디자인 분야 석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미국 및 독일 콘테스트 수위 올라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BMW가 최근 미국 JD파워가 발표한 ‘2011 자동차 상품성 및 디자인 만족도 조사’와 독일 ‘오토모티브 브랜드 컨테스트’에서 다수의 상을 석권했다.


BMW는 JD파워가 발표한 ‘2011자동차 상품성 및 디자인 만족도 조사’에서 4개 부문에 걸쳐 1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차종별로는 BMW 5시리즈, X3, Z4, 미니 컨트리맨이 각 해당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BMW 7시리즈는 고급 승용차 부문에서 2위에 올랐다.

특히 7시리즈는 전체차량 중 두번째로 높은 개별 점수를 기록해 유럽 최고 모델로 등극했다. 이외에 3시리즈, X6 역시 각각 해당 부문에서 2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BMW, 자동차 상품 및 디자인 분야 석권
AD


독일 2011 오토모티브 브랜드 컨테스트에서는 3개 부문을 석권했다. 아키텍처 및 이벤트 부문 상을 수상한 세스토센소 조명 설치물은 BMW가 영국 유명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폴 콕세지가 공동 제작해 2011 국제가구 전시회에 출품했던 작품이다.

BMW, 자동차 상품 및 디자인 분야 석권 BMW 뉴 6시리즈 쿠페

이 조명은 뉴 6시리즈 쿠페에 장착된 LED 전조등 디자인에 기안해 제작된 것으로 넓은 흰색 벽을 배경으로 레드와 화이트 컬러 조명 원형 램프들이 천정에 낮게 드리워져 마법같은 효과를 살려냈다.


이와 더불어 BMW 328 오마주가 컨셉트 및 스터디 부문상을 받았다.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외장 및 내장 디자인이 돋보이며 고급 가죽, 표면에 사용된 유광 알루미늄, 고광택 마감재 및 카본 내장재가 로드스터 특유의 모습을 잘 드러냈다는 평가다.


이외에도 뉴 6시리즈는 외관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BMW 최초로 올 LED 헤드라이트가 장착돼 혁신성을 가미했다.


독일 디자인협회에서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2011 오토모티브 브랜드 컨테스트’는 자동차 외장 및 내장 디자인부터 브랜드 디자인, 광고 캠페인에 이르기까지 총 15개 자동차 부문 우수 브랜드 및 디자인을 선정하고 있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