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름철 여드름피부도 수분크림이 필요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1분 18초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명성 '인스킨'가면 다양한 정보 소개

여름철 여드름피부도 수분크림이 필요해
AD

수분 크림은 건성 피부에만 사용하는 것이다? 지성 피부 사람들은 언제나 얼굴이 기름기로 번들거려 굳이 수분 크림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 중 여드름피부는 수분 크림을 바르면 가뜩이나 유분이 많은 얼굴이 더욱 번들거리고 여드름까지 악화되어 수분 크림 자체를 꺼리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아무리 피부 표면이 기름기로 반지르르해도 더운 여름철 잦은 냉방 등으로 피부가 건조해지게 되면 각질은 충분히 일어날 수 있고 피부가 답답하다고 세안 후에 아무것도 바르지 않게 되면 수분을 빼앗겨 피부 속까지 건조해 수 있어 이는 여드름의 악화로 이어진다. 따라서 지성, 트러블 피부도 건성 피부만큼이나 철저한 수분 관리가 필요하다. 이때 중요한 것은 어떤 수분 크림을 선택하느냐에 달려있다.
지성 피부면서 여드름을 갖고 있는 피부는 화장품을 선택할 때 광고가 내세운 효능보다 자신의 피부에 사용해도 아무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화장품을 구매하기 전에 샘플을 얻어 목이나 팔에 사용해 보는 것이 좋다.

보통 여드름피부 사람은 유분이 적고 트러블 진정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면 트러블을 예방, 개선할 수 있다. 가볍게 바를 수 있는 트러블 피부를 위한 수분 로션으로는 인스킨의 '순아쿠아로션'을 추천한다. 오일프리 제품이라 유분감이 전혀 없어 피부에 산뜻하게 스며든다. 공급되는 수분은 수분 자석 히아루론산과 보습에 효과적인 알로에가 주성분이다. 특히 천연 알로에 성분은 피부에 순하게 스며들어 민감한 트러블도 부드럽게 진정시켜준다.


산뜻한 수분 크림의 형태로는 '프레쉬모이스춰크림'이 있다. '프레쉬모이스춰크림'은 즉각적인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아프리카 바오밥나무 추출물 성분을 함유해 수분 공급과 수분 보호막 형성으로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 주는 수분크림이다. 또한,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동백꽃, 동백나무씨 추출물과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부톤을 개선시키는데 병풍 추출물이 작용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 바르는 순간 제품이 부드럽게 스며들면서 끈적임 없이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것도 이 제품의 장점이다.

여드름에 좋은 수분제품은 트러블을 악화시키지 않고 진정시켜 주면서 유분 함유량보다 수분 함유량이 월등히 높아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다. 수분 제품 사용시 주의 사항이라면, 화장품을 흡수시키기 위해 지나치게 많이 피부를 문지르는 것은 피해야 한다.


지금 여드름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인스킨의 홈페이지(www.inskin.co.kr)를 방문하면 전문가로부터 자신의 피부 상태를 상담 받을 수 있고 그에 맞는 화장품도 추천 받을 수 있어 여드름을 관리할 수 있는 정보를 얻기에 유용하다. 무료샘플 신청을 통해 미리 화장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니 여름철 피부를 위한 수분관리가 필요한 사람들은 이를 놓치지 말 것.


<ⓒ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코노믹 리뷰 김경수 기자 ggs0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