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체, 네일아트·물놀이용품 경품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장마에 이어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은 분양시장의 비수기로도 꼽힌다. 이에 건설업체마다 다양한 아이디어로 휴가철에 대비하고 있다.
일부 업체들은 시원한 모델하우스에서 여름피서에 필요한 네일아트, 무상자동차 점검, 캠핑 용품, 물놀이 용품 등 다양하고도 감동적인 이벤트를 마련하기도 했다.
한 관계자는 "과거에는 고가의 경품을 내거는 깜짝 이벤트가 주류였다면 요즘은 되도록 많은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생필품 중심의 경품을 마련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이 분양하는 인천 송도 더샵 그린스퀘어 모델하우스에서는 10월까지 매주 주말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게 된다. 토요일에는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윷놀이나 투호, 제기차기, 골프퍼팅 등 간단한 게임과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여름피서용품이나 라면, 참치 등과 같은 생필품을 나눠주고 있다. 또 아이들이 상시 놀 수 있게 실내 놀이터(Ball Pool)도 모델하우스에 설치했다.
일요일에는 네일아트와 파라핀 핸드케어 서비스를 모델하우스 방문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오후에는 인천 거주 직장인으로 구성된 연주 동호회와 연계해 9월 중순까지 총 8회에 걸친 음악회도 진행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여름피서 이벤트를 시작하게 되자 주말 모델하우스 방문객이 30% 가량 늘었다"라며 "여름 비수기지만 휴식공간 및 계절에 맞는 유용한 경품지급으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라고 말했다.
동부건설은 용인 기흥구 영덕동에 현재 분양중인 '영덕역 센트레빌'은 '쿨 섬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견본주택 방문객을 대상으로 콜맨 캠핑용품과 여러 물놀이 용품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입장객 전원에게 야외용 돗자리를 나누어 주며 평일에는 네일아트 서비스로 여심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행사 기간은 7월31일까지며 경품 추첨은 16일부터 3주간 주말에 이뤄져 주말 방문객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GS건설은 7월 말까지 매주 주말 경기도 고양시 '일산 자이' 모델하우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바캉스 경품 행사를 벌이고 있다. 1등 1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휴가 용품을 제공하고 아이스박스, 비치타올, 비치 백 등을 경품으로 준다.
SK건설은 8월 말까지 '대구 수성 SK 리더스 뷰'를 계약하는 고객에 대해 에어컨 자녀방 무상 설치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 바캉스를 다녀와 손발이 거칠어진 대구전역 여성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네일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화성산업의 '범어숲 화성파크드림S'은 다음 달 말까지 '범어숲 화성파크드림S' 모델하우스를 찾는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범어숲S상' 1명에게 날개 없는 선풍기를, 파크드림상 2명은 불가리 블루 향수를 사은품으로 준다. 행사기간 중 아파트 계약을 한 고객에게는 프랑스 수입명품 커피잔 세트와 불가리 블루 남녀향수세트 중 하나를 증정한다. 추첨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하루 3차례 모델하우스를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조민서 기자 summ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