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금 무이자 융자
-발코니 확장 무상제공
-빌트인 옵션품목 무상제공
-단지앞 상업지구내 대형할인마트 홈플러스 입점예정
지난해 7월 사업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재검토 대상에 올랐던 경기도 교하 운정3지구가 1년만에 사업 재개를 공식화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파주시에 공문을 보내 25일부터 토지와 지장물 조사를 개시한다는 내용과 “9월 실시 계획 승인신청등 사업 시행을 위한 업무를 차질없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운정3지구는 기존 교하 신도시의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사업이 재개 됨으로서 지하철 3호선 연장과 제2자유로 연장사업이 탄력을 받게된다. 운정 3지구 사업 재개 발표에 교하 신도시에서 분양하고 있는 “한라 비발디” 아파트를 분양 받기위해 문의 전화가 쇄도하고 있다. “한라 비발디”에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는 운정 3지구가 들어서면 교하신도시의 한 중심에 위치하게되어 신도시의 모든 샐활 프리미엄을 누릴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다 제2자유로가 완전 개통되면서 교하신도시 한라비발디가 파격적인 계약조건으로 특별 분양에 나서고 있어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한라비발디 주택 홍보관 : 031-960-0640)
한라건설에서 자체 시행,시공하고 있는 한라 비발디는 교하신도시의 중심에 위치한 A22블록에 84㎡(구34평), 101㎡(구39평),130㎡(구49평) 10개동에 823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한라 비발디는 계약조건이 파격적이다.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융자와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각종 빌트인 가전제품등 옵션품목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중도금 융자 이자부담과 발코니 확장비용등이 분양가외 별도 부담으로 분양하고 있는 타사에비해 34평형 기준으로 약4500여만원정도 한라비발디가 저렴한 분양가이다. 한라비발디는 5년전 분양가보다도 더 저렴한 분양가인셈이다. 여기에 단지앞에 대규모 상업지구가 조성되면 “한라비발디”의 가치를 더욱 높여줄 것이다. 단지앞 남쪽에 조성될 계획인 상업지구내에 대형 할인점(홈플러스 입점예정)과 병원, 대형 학원등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편리한 생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상업지구 주변 아파트는 학원가등 편리한 생활 환경 때문에 아파트 수요도 많고 매매가도 다른 지역 아파트보다 높게 형성되고 있어서 향후 가치가 클것으로 보고 있다.
▶한라 비발디의 교통환경
제2자유로가 완전 개통되면서 기존 자유로를 이용할 경우보다 서울 진입이 훨씬 쉬워졌다. 제2자유로는 교하신도시와 서울 상암동을 직접 연결하고 있어서 20분이면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한 경의선 복선 전철이 현재 서울역까지 운행중이며, 편리한 대중교통으로 자리잡은 M버스(광역급행버스)가 단지앞을 경유하여 광화문,서울역까지 8분단위로 운행중이다. 이미 대중교통이 운행중인 가운데 지하철 3호선 연장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노선 연장을 추진하고 있어서 사업 확정시 상당한 시세 차익이 예상된다.
▶편리한 주거 환경
단지내에 대형 커뮤니티(골프연습장, 휘트니스,GX룸등) 시설이 입주민 전용으로 들어오며, 아파트 단지내 녹지율이 약56%로서 단지내 조경이 공원화 되어 있다. 단지내에 피톤치드가 발생하는 전나무 삼림욕장(약3000평)과 잔디광장(약400평), 2㎞의 산책길, 생태 연못등 테마공원이 조성되어 에너지 절약형 친환경 녹색단지로 조성된다. 또한 아파트 단지 바로앞에 대형 문화 공원이 예정되어 있어 조망권이 우수하다.
“한라 비발디”는 청약통장이 필요없으며 선착순으로 동/호 지정 계약을 진행중이며, 2013년 4월에 입주 예정이다.(한라 비발디 주택 홍보관 : 031-960-0640)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