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에디션 인기 폭발..1000대 한정 판매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한국GM의 쉐보레 스파크 트랜스포머 에디션 모델이 영화 트랜스포머3의 흥행과 더불어 지난 1일 사전계약을 실시한 이후 10일만에 계약대수 400대를 돌파했다.
안쿠시 오로라 한국GM 판매·A/S·마케팅부문 부사장은 “타인과 차별되는 개성을 원하는 소비자 욕구를 파악해 제품에 반영한 게 스파크 트랜스포머 에디션 모델의 인기 비결”이라고 분석했다.
한국GM은 지난달 29일 개봉 이후, 13일 만에 누적 관객 600만 명을 돌파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영화 트랜스포머와의 연계 마케팅으로 스파크 트랜스포머 에디션 모델을 오는 15일부터 연말까지 1000대만 한정판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창원공장에 트랜스포머 에디션 모델을 위한 별도 작업장을 마련하고 스트라이프 무늬의 트랜스포머 데칼, 스페셜 바디킷, 트랜스포머 공식 레터링과 로고 등을 제작해 조립하고 있다.
스파크 트랜스포머 에디션은 2009년 개봉한 트랜스포머 2편인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에서 주인공 범블비를 도와 활약하는 ‘스키즈’와 ‘머드플랩’ 캐릭터를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15일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가는 스파크 트랜스포머 에디션의 가격은 수동변속기 기준 1152만원(자동변속기 선택시 130만원 추가)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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