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에너지솔루션즈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대만전력청 본사 및 대만전력청 화력 발전소 관계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로드쇼는 에너지솔루션즈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ESCO(에너지절약전문기업)임을 알리는 한편 대만에 진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에너지솔루션즈 대표이사 및 플랜트사업본부장 등 5명과 대만전력청 본사 부사장급 및 발전소 건설처장급 30여명의 참석했다.
에너지솔루션즈 관계자는 "대만에 진출하기 위해 대만전력발전소 솔루션을 준비해 로드쇼를 펼쳤다"면서 "발전소는 가동 중 미세먼지가 집진되어 정기적으로 이를 세정하는 작업을 해야되는데 이러한 작업을 하려면 보통 1일에서 3일간 발전소가동을 중단시켜야 한다. 또한 이를 예열하기 위한 작업도 하루정도 걸리게 된다. 에너지솔루션즈가 제공한 것은 이러한 시간과 돈의 비용을 줄이는 솔루션이기 때문에 로드쇼의 현지 반응은 매우 좋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로드쇼를 통해 에너지솔루션즈는 지난 5일 대만 현지업체인 WINYEARS와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했다.
회사 관계자는 "대만 비즈니스 로드쇼는 해외사업 진출에 첫 단계로 올해는 성과보다는 실적 위주의 수주를 노리고 있으며 결과가 만족스럽다면 2012년부터 본격적인 회사 매출 기여가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yeekin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