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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2Q 큰 폭 성장..하반기도 好好" 목표가↑<미래에셋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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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미래에셋증권은 11일 다음에 대해 올해 2분기 영업실적이 큰 폭으로 성장했으며 하반기에도 매체 인지도 및 사업 효율성 향상으로 고성장세가 유지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12만원에서 13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정우철 애널리스트는 "다음의 2분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21.1%, 27.3% 증가한 1073억원, 285억원일 것"이라며 "이는 지난해 말 톱배너(상단), 브랜딩 배너(좌측 광고), 올해 1분기 쇼핑하우(우측 광고)의 광고단가 인상 효과로 디스플레이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30.2% 성장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지하철 디지털뷰 등 오프라인과 연계한 광고 판매로 매체 인지도도 향상되고 있다는 평가다. 다음의 검색 매출액은 비즈니스 쿼리 및 자체 상품 성장, 로컬 광고 확대 등에 힘입어 같은 기간 15.5% 증가한 것으로 추정했다.


반면 2분기 영업이익률이 전분기대비 4.9%포인트 하락할 것으로 보는 것은 모바일 관련 TV광고 등 마케팅비용 증가에 따른 것이라는 설명이다.

다음의 올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25.0%, 32.9% 증가한 4382억원, 1235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온라인광고 시장의 성장과 함께 다음의 사업 효율성이 향상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정 애널리스트는 "특히 디스플레이 단가 인상 효과와 검색광고 자체 상품 비중의 확대도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며 "스마트폰 보급 확대에 따라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에서도 큰 폭의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다음의 '마이피플' 가입자가 100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PC와의 연동, 무료통화로 시장 지배력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는 진단이다.


다음의 모바일 등 신사업 매출액은 올해 300억원 가량 예상했으며 향후 폭발적인 성장을 기대했다.




김유리 기자 yr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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