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26일 커리어 컨설팅 업체 듀오아카데미(대표 김혜정)는 하반기 구직자에게 도움될 '취업 5종 세트 앱'을 소개했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앱이다.
‘학점계산기’는 매번 학점을 직접 계산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주는 앱이다. 학년별/학기 별로 과목명과 학점, 과목당 시수 등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전체 평점 및 학기 별 평점을 계산해준다. 서류 전형시 소수점 몇 점에 의해 당락이 결정될 수 있는 만큼, 특히 졸업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에게 전략적인 학점 관리가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취업시 자신이 지원하는 분야에 따라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여러 자격증이 있다. ‘2011 시험일정’ 앱은 2011년 한 해 동안 예정된 어학시험을 포함한 각종 시험에 대한 일정 정보를 제공한다.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 등 비교적 많은 응시자가 응모하는 시험부터 금융 투자 상담사 등의 시험까지 시험일/접수일/성적발표일 등의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취업시 인턴 경험의 유무 또한 합격자를 선별하는데 중요한 참고사항으로 이용되고 있는데, 인턴 채용에 관한 정보도 온라인 포털 사이트에서 뿐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바로 조회해 볼 수 있다. 고용노동부에서 개발한 ‘잡 영’ 앱을 통하면 지역/직종/학력/임금 별 정규직 채용정보를 포함한 인턴 모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자원봉사 경력 또한 지원자의 인성을 판단하는 참고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사회복지자원봉사 활동기관 찾기’ 앱을 이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분야별/참가 가능한 지역별로 예정된 봉사활동 일정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스스로 면접을 연습해볼 수 있는 앱도 있다. ‘셀프 면접연습’ 앱은 인성?실무?역량?시사로 나누어진 면접의 단골 질문과 답변 팁을 열람할 수 있게 돼 있고, 답변하는 모습을 스스로 영상으로 찍고 재생할 수 있는 기능 등 혼자서도 면접에 대비할 수 있는 실용적인 컨텐츠를 담고 있다.
듀오아카데미 관계자는 "스마트폰 등 트렌드에 맞는 도구의 활용능력 또한 역량의 하나로 인정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승종 기자 hanaru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