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마트 "협력사의 작은 소리도 듣겠습니다"

시계아이콘00분 4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마트가 27일 협력사와의 소통채널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동반성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동반성장 사이트(winwin.lottemart.com)를 오픈한다.


롯데마트는 지난 3월 1일 해당 사이트의 개발 항목과 관련해 협력사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개발에 착수했고, 이후 대ㆍ중소기업간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협약 절차와 지원에 관한 기준 등을 반영해 동반성장 사이트를 오픈하게 됐다.

이번에 오픈하는 사이트는 동반성장제도, 상품 및 행사상담, 소통 및 제안제도, 공정거래 신문고 등 제도나 절차를 단순히 설명해 주는 항목 이외에도 자금지원, 상품제안, 해외 판로개척, 판촉행사, 칭찬합니다, 불만족합니다 등 협력사가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항목도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협력사는 자금ㆍ교육ㆍ인력지원 등에 대한 신청 및 문의를 온라인상에서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되며, 최근 중소 협력사의 가장 높은 관심사인 해외 진출에 대한 상시 상담 지원도 이뤄지게 된다.

그 동안 상담실에서 서로 대면하면서 진행했던 상품 제안 및 판촉 상담도 온라인상에서 진행돼, 불필요한 협력사의 방문을 최소화하고 협력사가 현장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칭찬ㆍ불만족합니다, 롯데마트에 바란다, 윤리위반 및 보복사례 신고 등을 통해 '협력사가 그 동안 말하고 싶었지만, 말하지 못했던 의견'을 자유롭게 발언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를 열어 협력사와 투명한 동반자적인 관계를 강화하며 지속적인 신뢰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롯데마트측은 보고 있다.


강형중 동반성장전략팀장은 "향후 동반성장 사이트에 올려진 협력사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상호 윈윈(win-win) 할 수 있는 구조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통해 국내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