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에는 현재 최소 3000만원으로 살 수 있는 집이 있다. 현재 분양중인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는 2700세대를 잔여분에 한해 특별분양조건으로 공급한다.특히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아파트는 초기 자금부담이 적고 환금성이 좋아 시세차익도 노릴 수 있다. 초기에 계약금을 주고 거주하면서 목돈을 더 마련해 완전한 내 집을 장만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리하다.교통
수도권 서북부와 서울을 연결하는 GTX(수도권급행광역열차) 광역교통망 건설 계획이 확정되면서 고양시와 일산신도시 일대 부동산시장이 재조명받고 있다.
또 단지 서쪽에 들어서는 경의선 복선전철 탄현역이 단지와 다리로 연결돼 복선전철 이용이
가능하고, 현재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 서울역까지 현재 운행중이고, 입주전 2012년 복선전철 2단계 개통시홍대입구역, 공덕역, 용산역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우수하다. 장기적으로 2017년 용산역과 신분당선 연장선(계획확정발표) 연결시강남역까지 도착해 교통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주변으로는 경의로, 일현로, 탄중로 등을 통해 외곽순환도로와 제2자유로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
교육
교육 전문기업인 두산동아와 제휴해 1년간 온/오프라인 교육프로그램도 무료로 제공한다. 학생들은 이투스, EBS, YBM시사의 유명 강사진의 인터넷 강의를 무상으로 들을 수 있고 전문 지도교사 아래 수준별 맞춤학습을 받을 수 있는 백점 수학교실(주 5일), 다중 지능 이론에 기초한 초등 영어학습 프로그램인 브레이니(주 2일) 등의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 5개, 중학교 2개, 고등학교 2개 등 교육시설은 물론 단지 내 6만8000여㎡의 대규모 상업시설을 비롯해 금융,쇼핑,의료,문화,여가,공공시설이 고루 갖춰질 예정이여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는2011년 6월까지 계약자에 한하여 2013년 4월까지 21개월동안 계약금 3천만원 투자로 중도금 전액무이자 혜택과 더불어 매월 교육비70만원(세전)을 준공전 고정 수익을 얻을 수 있고, 그 외에 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 제공(안방,거실)등 계약금 3000만원인 것을 감안 하면 초기 투자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고 설명했다.
한편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는랜드마크대단지로 총 2700가구, 지하 5층, 지상 51~59층, 8개 동, 전용면적 59~170㎡ 규모다.경의선 복선전철 탄현역과브릿지로 연결된 초역세권 단지로, 일현로, 탄중로를 이용할 수있으며 단지 내 교육, 편의시설, 공공시설, 상업시설 등을 고루 갖췄다.
39평은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평형대 문의후 방문 또는 청약접수 하는것이 유리하다.
분양문의: 031)902-0828
www.1san-doosan.com
<ⓒ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코노믹 리뷰 김경수 기자 ggs0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