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은 2년 뒤 일산서구 탄현동에 2700가구의 초대형 매머드급 주상복합아파트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를 선보인다. 경기서북권에서는 볼 수 없었던 지상51~59층 높이에 8개동 규모로 지어지는 랜드마크 주상복합타운이다.
주택면적을 전용59~170 제곱미터 형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수요자들의 폭을 넓혔고, 특히 일산권에서는 희소성이 높은 119제곱미터 이상의 중대형을 50%이상 배정했다. 지역을 대표하는 59층 랜드마크 주상복합타운인 만큼 외관디자인에서 내부 설계, 커뮤니티시설 등을 철저히 고급화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와 경의선 복선전철 탄현역이 브릿지로 연결된 초역세권 아파트로 급행을 이용하면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까지 20분, 서울역까지 32분 이내에 닿을 수 있어 도심으로 출퇴근이 쉽다. 경의로와 일현로, 탄중로를 이용해 자유로, 제2자유로개통, 외곽순환도로까지 접근이 쉬워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각지로 이동하기도 편리하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는 일산 서부개발축에서도 중심지역으로 꼽히는경의선 탄현역세권에 조성되는 랜드마크 주상복합타운으로 올해 막바지 분양시장을 달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발호재 만발한 고양시 최상의 입지여건
탄현동은 북으로는 파주신도시, 남으로는 대화지구와 가좌지구로 둘러싸이고 경의선 급행을 이용해 서울역까지 32분에 닿을 수 있는 최상에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가까이 한류우드를 비롯해 킨텍스 지원단지 등 자족기능을 갖춘 산업단지까지 위치해 미래가치 또한 뛰어나다.
경기고양~서울 강남~경기 동탄신도시를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까지 확정 돼 킨텍스-강남까지 22분으로 지하철 보다 3배 빨라 서울과의 접근성 또한 좋아졌다. 단지 내 다리로 연결된 탄현역에서 대곡역 환승(GTX환승)해 이용 또한 편리하다. 더불어 경의선은 용산역이 두산위브더제니스 입주전 개통이 되고 용산에서 강남까지는 확정 된 상태이다.
교통 뿐만 아니라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아시아에서 4번째로 큰 제2킨텍스가 올해 말 개장 예정이고 두산위브더제니스와 15분 거리에 있는 워터파크, 스키돔 개장이 입주시기(2013년 4월)와 맞게 개장한다.
특히 고양시에서는 노후화된 일산신도시를 대체해 신흥주거지 개발이 한창인데 이들 지역중에서도 탄현동이 지닌 가치는 특별하다. 일산 마두역 일대 일부값이 나가는 아파트를 제외하고는 지역을 대표할만한 부촌이 없는 상황에서 집값은 물론 생활과 문화전반을 주도할 일산판 '분당 정자동 주상복합타운' 으로 조성된는 점에서 명품신도시나 삼송지구등 다른 개발지구와 확연히 선을 긋고 있다.
웰빙과 여가,휴식이 어우러진 주거공간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웰빙 트렌드에 맞는 쾌적한 주거여건을 갖췄다. 최고59층 높이로 지어지는 만큼 집안에서는 고봉산을 비롯해 중산체육공원, 한강, 북한산등 수려한 자연환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단지 내에 마련된 8,917제곱미터 규모에 주민공동시설에 마련된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도서관, 동아리방 등을 이용한 취미활동이 가능하다. 입주민의 품격에 맞는 호텔 수준에 Guest House를 비롯한 주민회의실 등에서 입주민간에 친목도 다질 수 있다.
집 밖을 나서면 굳이 멀리 가지 않고도 피크닉과 운동,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바로 단지 가까이 중산체육공원과 탄현근린공원이 있어서다.특히 탄현근린공원은 일산 서구 지역의 숙원
사업인 만큼 그 규모나 구성 내용이 다양하다. 총40만4,555제곱미터(12만2,378평) 부지위에 야외무대와 다목적 운동장, 산책로,실내 베드민턴장을 비롯해 케이트볼장,실내체육관 등을 갖춘쉼터다 제니스안에 상가외에 교육 커뮤니티시설이 겸비되어 자녀가 있는 세대는 따로 사교육비를 절감하며 수준이 높은 교육환경 때문에 많은 젊은 세대들이 계약을 했다.
3분 내에 주거와 업무, 쇼핑에서 문화생활까지
목동하이패리온, 동탄 매타폴리스,신도림 디큐브신티의 공통점은 복합단지이자 인기청약단지였다는 점이다. 이들 모두 초고층 랜드마크 주상복합아파트로 단지내에서 주거와 업무,쇼핑,문화생활을 한꺼번에 누릴수 있는 "원스톱리빙"의 장점을 집중 부각시키며 주택청약열기를 이끈 주역이다, 원스톱 리빙의 원조는 바로 일본 롯본기힐스다. 미술관과 쇼핑공간,업무시설, 최고급 주상복합을 단지 안에 한꺼번에 지어 넣어 각지에 분포된 최고급 주상복합을 단지 안에 한꺼번에 지어 넣어 각지에 분포된 일본부자들을 끌어모은 세기에 흥행상품으로 꼽힌다. 이러한 원스톱 리빙공간인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가 탄현동에 들어선다.68,000제곱미터규모에 상업공간에 금융, 쇼핑, 의료, 문화. 여가시설을 비롯해 동사무소, 파출소, 우체국 등 공공기간까지 갖춰 생활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양도세 감면혜택에 DTI 적용 안받아 투자가치 "高高"
최근 아파트 매매시장은 한산한 반면 청약 열기는 그 어느때보다 뜨겁다. DTI(총대출상환비율)규제를 피한데다 양도세 감면혜택까지 주어지자 이 참에 분양 받으려는 수요자가 몰려서다. 양도세 감면혜택은 과거 대치 센트레빌, 도곡동 타워팰리스 3차에 적용된 제도로 막대한 양도차익에도 불구하고 세금 한 푼 내지 않아 기대차익을 더 키웠던 제도다. 서울을 제외한 수도권에서 내년2월11일 전에만 분양계약을 체결해 5년 이내에 되팔면 세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는 과밀억제권역에 속해 60%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일산 두산제니스는 2700세대 59층 8동 39평,49평,59평,69평 분양중이고 13년 4월 입주 예정이다. 전 평형 정액제에 중도금무이자 외 발코니확장, 샷시 비용 역시 무료이다.
고층조망 북한산, 한강조망이 가능하고 계약금만으로 59층 주상복합을 잡을 수 있는 기회다. 특히 39평 입주 전까지 매달 70만원(세전) 교육비지급까지 있어 마감을 바라보고 있다.
입주 전 전매가 가능하여 부담없이 분양가 상한제 적용된 주상복합 아파트를 계약할 수 있다.
http://www.1san-doosan.com
분양 문의 : 031) 902-0849
<ⓒ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코노믹 리뷰 김경수 기자 ggs0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