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다음, 박지성 선수와 함께 희망캠페인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아시아경제 김수진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축구선수 박지성과 함께 ‘희망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박지성 선수는 다음 사회공헌사이트 '희망해'에 유소년 축구 꿈나무를 위해 본인의 이름으로 된 장학재단을 설립했다는 소개와 함께 모금을 제안하는 글을 올렸다. 해당 모금 제안글은 하루만에 모금 진행 필수 조건은 500명 서명을 넘겼으며, 다음 내부 검토를 거쳐 14일부터 모금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모금은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모금된 전액은 박지성 재단(JS Foundation)에 전달돼 국내 및 아시아 축구 꿈나무를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모금 참여를 원하는 네티즌들은 ‘희망해’ 모금 페이지 (http://hope.daum.net/campaign/hopestar_parkjisung.daum)를 통해 다음 캐쉬, 지식 마일리지, 휴대폰, 신용카드 등으로 원하는 금액만큼 기부하면 된다. 카페회원들과 함께 카페 이름으로 참여할 수도 있으며 댓글 달기, 스킨 적용하기 등 클릭을 통해서도 기부 가능하다. 다음은 네티즌의 활동에 따라 100원에서 1000원까지 후원금을 대신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소속의 축구 선수 박지성이 설립한 사회공헌재단인 제이에스 파운데이션(JS FOUNDATION)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인가를 받은 비영리 재단이다. 박지성 재단은 축구 외교를 칠 수 있는 다양한 자선 프로그램을 개발,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수진 기자 sjk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